대한노인회 ‘시니어 정보화 공동사업 계약식’ 개최...경로당 디지털화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가 심화되는 노령화 시대를 맞아 최대 숙원 사업인 '시니어 정보화 사업'에 박차를 가합니다.
대한노인회는 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의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 대한노인회 정보화사업단과 '시니어 정보화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노인회 정보화사업단은 KB국민카드, 넷마블, 리얼미터, 스카이레이크 등이 주주로 있는 주식회사 빅디퍼가 대한민국 시니어의 ESG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로당 전용 TV 채널 등도 추진
사단법인 대한노인회가 심화되는 노령화 시대를 맞아 최대 숙원 사업인 ‘시니어 정보화 사업’에 박차를 가합니다.
대한노인회는 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의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 대한노인회 정보화사업단과 ‘시니어 정보화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노인회 정보화사업단은 KB국민카드, 넷마블, 리얼미터, 스카이레이크 등이 주주로 있는 주식회사 빅디퍼가 대한민국 시니어의 ESG를 실현하기 위해 설립한 자회사입니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경로당 표준화 △시니어 디지털 라이브러리 △경로당 전용 TV 채널 △시니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 등 시니어 정보화 사업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스마트 경로당 표준화 사업이란 정부와 대한노인회가 전국 6만 7870 개소의 경로당에 지역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품을 구축하는 방식입니다.
이를 위해 대한노인회는 지난 5월 3차례에 걸쳐 전국 대한노인회 지회장들에게 ‘노인 지도자 리더십 교육’을 개최해, 키오스크형 올인원 컴퓨터, 인터넷 전용선, 경로당 전용 TV 채널 등에 대한 표준안을 설명한 바 있습니다.
대한노인회 측은 “스마트 경로당 표준안을 통해 대한민국 노인들이 키오스크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손쉬워진 컴퓨터 활용법을 통해 각종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정부와 각 주거지역 지자체의 복지정보 습득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계약식에는 김영주 국회부의장,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 19대 국회부의장을 역임한 이병석 전 의원, 이택수 리얼미터 대표, 황학선 블록오디세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과 최운 대한노인회 정보화사업단 대표 간의 계약식이 체결됐습니다.
[MBN 산업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카눈' 점차 서쪽으로…태풍 중심 수도권 지날 가능성도
- [단독] 해병대 수사단장 보직해임 의결…″중대한 군 기강 문란″
- `몬스타엑스 좀 내버려둬`...사생활 침해에 뿔났다 `법적 대응`(공식입장)[M+이슈]
- [영상] 포처럼 날아든 창원 택시 역주행 사망사고…″급발진 검토″
- ″대변 일주일에 몇 회 보시나요?″...적을수록 치매 확률 높다
- ″물 닿으면 발화″ 함평 알루미늄 화재 나흘째…태풍 북상에 '비상'
- 같은 학교 20대 교사 2명 숨진 초등학교…교육청에 '단순 추락사' 보고
- ″아아가 뭐야?″ 하더니…미국 스벅도 아이스가 대세 ″SNS서도 인기″
- '아차차' 열차에 두고 내린 4800만 원, 30분 만에 주인 품으로
- 문 안 잠긴 차량에 '쓱'…현금 15만 원 훔친 경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