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형 ESG 행정 선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가 8일 공공행정에 ESG 도입을 알리는 화성형 ESG 행정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실·국·소장 이상 간부와 주요 부서장, 공공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ESG 행정 도입을 위해 화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HS-SDGs)와 ESG를 연계한 9대 전략 27개 중점과제 선정을 시작으로, ESG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 포럼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선포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실·국·소장 이상 간부와 주요 부서장, 공공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화성형 ESG 행정 추진전략과 ‘환경을 이롭게, 사회를 새롭게, 소통을 균형 있게’라는 화성형 ESG 비전이 담겼다.
시는 ESG 행정 도입을 위해 화성시 지속가능발전목표(HS-SDGs)와 ESG를 연계한 9대 전략 27개 중점과제 선정을 시작으로, ESG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 포럼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 시장은 “ESG를 원동력으로 삼아 지속 가능한 발전 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화성시가 시민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모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시는 선포식 개최와 더불어 청사 내 노노카페에서 일회용 컵 대신 매장 컵 사용을 독려하는 ESG 캠페인을 벌여 전 직원이 함께 ESG 실천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한편 ESG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세 가지 핵심 요소를 말한다.
화성|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 수술→부기 빠졌다…고은아, 완벽 콧날 더해진 미모 [DA★]
- 박나래, 母 돌발 댄스에 당황 “39년 인생에 가장 충격적” (걸환장)[TV종합]
- ‘이수만 조카’ 소녀시대 써니, 16년만에 SM과 이별 [공식]
- 조영남, 27세 연하 조하나에 추파 “돈 많고 일찍 죽는 남자 어때?”
- 중3에 엄마 된 최미경 “父에 죽을 결심하고 출연” 충격+참담 (고딩엄빠4)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