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사 내놓은 서울 시내 대학교들…잼버리 참가자 맞이 ‘분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서 8일 조기 철수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의 숙소가 된 서울 시내 대학이 손님 맞이에 나섰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잼버리 폐영일인 12일까지 9개국 참가자 3090명이 서울시립대, 고려대, 육군사관학교 등 서울 시내 대학 기숙사 12곳에 머무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서 8일 조기 철수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자의 숙소가 된 서울 시내 대학이 손님 맞이에 나섰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부터 잼버리 폐영일인 12일까지 9개국 참가자 3090명이 서울시립대, 고려대, 육군사관학교 등 서울 시내 대학 기숙사 12곳에 머무른다.
각 대학은 방학 기간이지만 잼버리 참가자 숙박을 앞두고 하루 만에 부랴부랴 기숙사 방과 시설을 정비했다.
대학과 자치구는 갑작스러운 입소에도 외국에서 온 참가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배정된 기숙사로 참가자가 이날 오후부터 속속 도착하자 당장 저녁으로는 도시락을 제공했으나, 9일부터는 대부분 교내 식당에서 식사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국외대에는 이날 오후 4시20분께 스위스 참가자 200명이 교내 기숙사에 도착해 기숙사에 짐을 풀었다.
한국외대는 전날 저녁 참가자들이 서울로 올 수 있다는 요청을 받고 이날 오전 구체적인 도착 시간 등을 통보받아 빈 기숙사에 생수와 휴지 등 비품을 채워 넣는 등 준비를 마쳤다. 오는 9일 저녁부터 교내 식당에서 식사를 먹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성균관대 기숙사엔 스위스 참가자 280명이 오후 4시께부터 투숙했다. 성균관대는 잼버리 참가자들이 상경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에 미리 청소 등 사전작업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 기숙사에는 식당이 없어 외부에서 식사를 조달하거나 학교로 함께 이동해 식사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가장 많은 인원이 수용되는 서울시립대는 참가자가 빈 기숙사 방에 즉시 들어올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당장 이날 저녁부터 학생 식당에서 식사를 주기로 했다. 서울시립대 기숙사에는 대만 참가자 560명이 머문다.
고려대는 대만 참가자 400명 입소를 앞두고 성북구청과 함께 기숙사 시설과 위생 상태, 소방 안전 점검 등을 긴급히 마쳤다.
세종대는 중국 참가자 280명을 맡았다. 이날부터 폐영일인 12일 아침까지 열 번의 끼니를 제공하기 위한 식재료를 사전에 갖췄다. 세종대는 참가자의 외부 일정에 따라 식사 횟수는 유동적일 수 있다고 보고 있으나 우선 넉넉히 준비해뒀다고 전했다.
세종대의 경우 참가자들의 입소를 앞두고 기숙사에 머무는 학생들에게 이번주 방을 비워달라고 양해를 구했으며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을 교내에 통역 요원으로 배치하기도 했다.
홍익대도 이날 오후 4시30분 기준 애초 수용하기로 했던 280명 중 38명이 입실했고, 명지대도 서울 캠퍼스 기숙사에 250명을 수용하기로 하고 침구류와 세면도구 등을 구비했다. 명지대는 방학이라 운영을 중지한 기숙사 식당 대신 캠퍼스 내 다른 식당에서 음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brunc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JMS 논란’ 경윤, 결국 DKZ 탈퇴…연내 입대 예정
- 조영남, 27세 연하 조하나에 구애?...김수미"하나는 농촌총각과 작업 중"칼차단
- ‘130억 대출’ 엑소 백현 “개인 회사 세울 것…SM도 긍정적”
- 이상화, 강남과 부부싸움 "내가 못 먹게 했다고? 밤늦게 먹지 말라고 했을뿐"
- ‘방송인’ 덱스, 해외 일정 중 코로나 확진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불참
- “잼버리 파행 文정부탓” 발끈 임종석, 평창올림픽 소환 “우린 성공했다”
- 건물주' 서장훈도 놀란 싱가포르 재벌 고민남의 재력
- 6개월새 20대 男女교사 줄줄이 숨진 의정부 초등학교…학교는 “단순 추락사” 보고
- 전현무 진상설 폭로…"공항서 다이어트 한약 2L 압수 당해"
- “머리 무겁고 어지럽다” 잼버리 英10대 소녀 실신 증상, 대형병원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