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숙소로 연수원 내놓은 기업들…K팝 댄스 등 체험행사도(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야영을 조기 중단하고 수도권으로 이동하기로 하자 국내 기업들이 앞다퉈 회사 연수원 등을 숙소로 제공하고 나섰다.
폭염과 부실 운영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새만금 현장에 인력과 각종 물품을 지원했던 기업들이 이번에는 숙소 지원에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
이들 기업은 숙소 제공에 그치지 않고 숙소에 머무는 동안 한국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태풍 '카눈'의 북상으로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가 야영을 조기 중단하고 수도권으로 이동하기로 하자 국내 기업들이 앞다퉈 회사 연수원 등을 숙소로 제공하고 나섰다.
폭염과 부실 운영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새만금 현장에 인력과 각종 물품을 지원했던 기업들이 이번에는 숙소 지원에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
8일 산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이날부터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행사가 종료되는 12일까지 4박 5일간 경기도 평택 LG디지털파크 내 임직원 교육·연수시설 러닝센터를 숙소로 개방한다.
평택 러닝센터 숙소는 샤워실과 화장실을 포함한 원룸 형태의 1인 1실로, 몰디브와 핀란드 등지에서 온 대원 240여명이 머문다.
LG전자는 사내 병원을 개방하는 동시에 참가자의 종교·문화적 다양성을 고려해 채식, 할랄 등의 추가 식단을 준비하고 이슬람 기도실도 마련한다.
포스코그룹은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연구개발(R&D) 레지던스홀을 잼버리 이탈리아 대표단 160여명의 숙소로 제공한다.
이 시설은 포스코그룹 임직원 교육을 위해 마련된 호텔식 숙소로, 하루 최대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코오롱그룹은 경기도 용인 인재개발센터를 남아프리카공화국 잼버리 대표단 130여명을 위해 개방했다.
포스코그룹과 코오롱그룹 모두 대표단이 머무는 동안 최적화된 숙박과 식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GS건설은 경기도 용인 연수원 건물인 엘리시안 러닝센터를 그리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잠비아, 보츠와나 단원 133명을 위한 숙소로 내놨다.
GS건설은 연수원 건물 앞 축구장에 텐트 40여개와 타프, 간이테이블 등을 설치해 단원들이 못다 한 야영 체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은 경기도 용인 신갈 연수원을, 대우건설은 경기도 수원 인재경영원을 각각 폐영일까지 숙소로 제공키로 했다.
현대백화점그룹도 필요할 경우 경기도 청평에 있는 인재개발원 연수원을 숙소로 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은 숙소 제공에 그치지 않고 숙소에 머무는 동안 한국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LG전자는 도자기, 부채 등을 만드는 전통문화체험, 난타공연 관람, 국립중앙박물관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가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LG전자의 첨단 산업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평택 LG디지털파크 전장 부품 생산라인 견학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각국 대원들이 희망하면 국내 체류 기간 내내 백화점에서 개최 중인 미술관 관람과 다양한 K-콘텐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도권 11개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K-푸드 만들기, K-팝 댄스교실, 한글 서예체험 등 문화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GS건설은 연수원에 머무는 대원들을 위해 비무장지대(DMZ) 방문, 이천 한지 체험, 용인대 태권도 체험 등 다수의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한항공은 실내 체육활동 프로그램과 문화체험 행사를 열고, 코오롱그룹은 숙소에 차량을 상주시켜 참가자들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한다.
이들 기업은 앞서 잼버리 현장에 생수 등의 물품을 보내고 인력을 파견해 환경 미화와 위생 관리를 도왔다.
lucid@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가족기업 63년 독점' 남산케이블카…200억 벌어 사용료는 1억 | 연합뉴스
- 코미디언 김병만 가정폭력으로 송치…검찰 "수사 막바지" | 연합뉴스
-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첫 재판서 "혐의 부인" | 연합뉴스
- '시신 유기' 군 장교 송치…선명히 드러난 계획범죄 정황(종합) | 연합뉴스
- 국내 첫 백일해 사망, 생후 2개월 미만 영아…"임신부 접종해야"(종합) | 연합뉴스
- "나도 힘들다"…2년 돌본 치매 시어머니 두손 묶은 며느리 벌금형 | 연합뉴스
- 1천184원→2.7원 코인 폭락…리딩방 사기에 98억 잃은 투자자들 | 연합뉴스
- 국내서 가장 작은 '260g' 아기, 198일 만에 엄마랑 집으로 | 연합뉴스
- 中에어쇼 도시서 '고의성' 차량돌진…"10여명 사망…당국 통제" | 연합뉴스
- 英병원서 뒤바뀐 아기…55년만에 알게 된 두 가족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