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년, ‘덕분에’ 행복했던 적 있나요?...수기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는 오는 31일까지 '순천청년 덕분에'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순천시 청년들이 누군가나 무언가 '덕분에' 즐겁고 행복했던 각자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에게 공감하고 위로받기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는 오는 31일까지 ‘순천청년 덕분에’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순천시 청년들이 누군가나 무언가 ‘덕분에’ 즐겁고 행복했던 각자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서로에게 공감하고 위로받기 위해 기획됐다.
응모 대상은 순천 거주 청년으로, ‘덕분에’ 이루어진 일을 A4용지 1매 내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보편적으로 모든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부터 특별한 개인적 경험에 이르기까지, 시와 수필, 감상문 등 형식에 제한 없이 모든 글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작품은 심사를 통해 7건을 선정하여 9월 청년의 날 주간에 시상할 계획이다.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만 원, 우수상 3명에게 10만 원, 장려상 4명에게 5만 원을 지급한다.
시는 수상작을 비롯한 응모작품을 순천 청년들이 읽을 수 있도록 순천시 청년센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거나 수기집으로 제작 배포하는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청년센터의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과 같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순천시 청년정책과로 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오늘날의 청년들은 낙오와 고립에 대한 불안감에 매몰되어 서로에 대한 감사를 잊곤 한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청년들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무언가, 자신에게 선의를 가진 다른 누군가의 존재를 되새기고 희망을 되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