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분기 '나이트크로우'로 분기 최대 매출 기록...적자는 이어가

강미화 2023. 8. 8.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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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593억 원, 영업손실 403억 원, 당기순손실 294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6%, 전분기 대비 69.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또, 위메이드플레이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299억 원, 영업손실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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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593억 원, 영업손실 403억 원, 당기순손실 294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6%, 전분기 대비 69.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다만, 적자는 이어갔다. 

2분기 실적을 더해 상반기 위메이드 매출액은 2531억 원, 영업손실 871억 원, 당기순손실 580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5% 늘었으나 영업 적자 폭은 커졌다. 

위메이드는 연내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을 구현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현대전 기반의 '디스민즈워(가칭)' 등 신작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더불어 '러브 레시피' '던전앤스톤즈' '어비스리움 오리진' '미르의 전설2: 기연' '발키리어스'도 개발에 한창이다.

장현국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이 큰 성장을 하고 있기에 기술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에게도 많은 기회가 생기고 있다"라며 "올해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아울러 신작 개발과 위믹스 생태계 인프라 구축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의 계열사 중 위메이드맥스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156억 원, 영업이익 9억 원, 당기순이익 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7%, 영업이익 89.2%, 당기순이익 91.3% 각각 줄었다.  

또, 위메이드플레이는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 299억 원, 영업손실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9% 줄었고, 영업손실액은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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