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 갈아 넣었다”...‘스우파2’ 8크루, 첫 방송 향한 각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2'가 시즌1 흥행 주역들과 '스우파'의 역사를 만들고 지난 시즌까지 연출을 맡았던 최정남 PD까지 함께한 특별 GV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치며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뜨겁게 달궜다.
지난 7일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특별 GV 이벤트인 '댄스 프리뷰 나잇'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7일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 특별 GV 이벤트인 ‘댄스 프리뷰 나잇’이 진행됐다. GV 이벤트는 엠넷 스트릿 댄스 시리즈 최초로 진행된 자리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약 130명의 시청자들이 ‘스우파2’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을 함께했다.
MC 두락이 사회를 맡은 이날 자리에는 대한민국 댄스신이 낳고 ‘스우파’가 키운 국가대표 댄스 여제 프라우드먼 모니카, 라치카 가비, 훅 아이키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스우파’의 역사를 만들어낸 최정남 PD까지 무대 인사에 등장하자 관객들의 뜨거운 함성과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스우파2’의 파이트 저지를 맡은 모니카는 “단순히 시즌1의 뒤를 잇는 게 아닌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접근해주시는 게 좋을 것이다. 전혀 다른 댄서들이 나오고, 다른 장르가 나오고, 다른 이야기가 나온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보신다는 느낌으로 받아들이셔야 할 것이다. 그러면 숨은 보석들을 찾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아이키는 “시즌2 방송을 앞두고 이 자리에 서니 시즌1 때의 영광스럽고 떨렸던 순간들이 생각난다. 지구상에 춤을 잘추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대한민국에도 많은데, 이번에는 색다르게 글로벌하게 열렸더라. 속마음으로는 내가 시즌1에 나가길 다행이라는 생각도 살짝 들었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이번에 새롭게 보실만한 새로운 댄서들이 많이 나올 것 같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후 40분 가량 대형 스크린을 통해 선공개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현장에서 선공개 영상을 본 아이키는 “이렇게까지 솔직하게 했다고? 한마디로 ‘기존쎄’다. 예약 알람을 걸어두고 첫 방송을 볼 거 같다”라며 흥미를 보였다. 모니카는 “이렇게까지 재미있을지 몰랐다. 진짜 솔직하게 심사했다. 시즌1이랑 결 자체가 달라서 재미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시즌1의 연출을 맡았던 최정남 PD는 “시즌1 때도 그랬지만 시즌2도 진심으로 임한 게 느껴진다. 춤을 사랑하는 시청자들도 그 진심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에는 글로벌 댄스 팀이 참여했기 때문에 더 흥미롭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시즌은 출중한 능력을 가진 후배 김지은 PD가 연출을 맡았다. 분명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믿고 있다”라고 응원을 전해 훈훈함을 안겼다.
선공개 영상 상영 이후에는 원밀리언(1MILLION), 베베(BEBE), 딥앤댑(DEEP N DAP), 잼리퍼블릭(JAM REPUBLIC),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마네퀸(MANNEQUEEN), 츠바킬(TSUBAKILL), 울플러(Wolf‘Lo) ’스우파2‘ 8크루와 파이트 저지 셔누의 깜짝 영상 메시지가 공개됐다.
댄서들은 “영혼을 갈아넣어서 준비했다”, “춤으로 세계제패를 위해 참여했다”, “다양성 강화를 위해 보여 드리고 싶다” 등 다부진 각오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몬스타엑스 셔누는 “현장에 함께하고 싶었는데 아쉽다. 첫 방송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올 여름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예고한 ‘스트릿 우먼 파이터2’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인터뷰]‘D.P.’ 한준희 감독 “국가도 잘못했다는 걸 이야기하고 싶었다”
- 전소미 ‘패스트 포워드’ MV, 1000만 뷰 돌파...자체 최단 기록
- 스트레이 키즈, ‘특’ 1억뷰 돌파…통산 10번째
- 몬스타엑스, 사생활 침해에 법적 대응
- 문체부 “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 개최”
- “하이퍼리얼리즘” ‘잔혹한 인턴’ 라미란x엄지원, 경단녀의 사이다 오피스물[종합]
- “방패막이”vs“큰 선물”..성일종, BTS 잼버리 공연 발언 ‘논란’[MK이슈]
- ‘잔혹한 인턴’ 라미란 “엄지원과 10년만 재회, 착했는데…”
- ‘잔혹한 인턴’ 이종혁 “제 또래=퇴직할 나이…전업주부? 평소와 비슷해”
- ‘잔혹한 인턴’ 라미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경력 단절, 욕구 잘 보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