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분기 영업손실 372억…신작 부재 영향(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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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신작 부재와 기존작 매출 감소 영향으로 6분기 연속 적자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있다.
넷마블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6033억원, 영업손실이 372억원이라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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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신작 '신의탑' 등으로 반등 노려
넷마블이 신작 부재와 기존작 매출 감소 영향으로 6분기 연속 적자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있다.
넷마블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6033억원, 영업손실이 372억원이라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7% 줄었고, 적자는 25억원 늘었다. 같은 기간 당기순손실은 441억원이다.
상반기 누적으로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감소한 1조2059억원, 영업손실은 65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191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6%를 차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52%·한국 14%·유럽 12%·동남아 10%·일본 6%·기타 6%였다.
넷마블은 3분기 선보인 신작으로 반등을 노리고 있다. 지난달 26일 글로벌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한국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신의탑: 새로운 세계' 외에도 하반기 7종의 글로벌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하반기 출시 신작은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아스달 연대기(가제)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모두의마블2 등이다. △일곱 개의 대죄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A3: Still Alive 등 판호작 3종도 하반기 중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신작 부재와 기존 게임의 매출 하향화로 인해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아스달 연대기'와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등 기대 신작들이 다수 포진된 만큼 실적 부문의 개선과 함께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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