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아미들 뿔난 'BTS 잼버리 콘서트 요청'에 "소속사와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가 현역 복무중인 BTS 멤버들을 '잼버리 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는 여당 의원 요청에 "소속사와 의논해야할 사안"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8일 정례브리핑에서 '국민의 힘에서 11일 열리는 K-POP 콘서트에 현역 복무 중인 BTS 멤버들 참가시켜야 된다는 주장이 나왔는데 준비 중이냐'는 질문에 "관련 부처, 그리고 또 해당 연예인들의 소속사하고 같이 논의해야 될 사안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국방부가 현역 복무중인 BTS 멤버들을 '잼버리 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는 여당 의원 요청에 "소속사와 의논해야할 사안"이라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8일 정례브리핑에서 '국민의 힘에서 11일 열리는 K-POP 콘서트에 현역 복무 중인 BTS 멤버들 참가시켜야 된다는 주장이 나왔는데 준비 중이냐'는 질문에 "관련 부처, 그리고 또 해당 연예인들의 소속사하고 같이 논의해야 될 사안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앞서 이날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국방부는 11일 서울에서 있을 '2023 새만큼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에 현재 군인 신분인 BTS가 모두 함께 참여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요청했다.
성 의원은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된 세계잼버리 대회는 준비 부족과 미숙한 운영으로 국격이 추락하는 행사였다. 집행에 책임이 있는 전북도는 물론이고 지원해야 하는 중앙정부까지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많은 청소년이 대한민국을 방문한 것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한류와 대한민국의 역동성과 창의성을 보기 위하여 방문했을 것이다. 이 소중한 손님들에게 새만금에서의 부족했던 일정들을 대한민국의 문화의 힘으로 채워줄 필요가 있다"면서 K팝 콘서트에 BTS 멤버들이 전원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국방부에 재차 요청했다.
앞서 잼버리는 6일 전북 부안 새만금 야외 특설무대에서 K팝 콘서트를 열기로 했으나 급작스럽게 공연 날짜를 11일로 연기했다. 이에 엔믹스 베리베리 등 출연을 예정했던 일부 아티스트들이 스케줄 문제로 연기된 공연에 참석하지 못한다는 뜻을 전했고, 주최 측은 부랴부랴 아티스트들의 일정을 재조율중이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방탄소년단의 출연설이 제기됐다. 현재 방탄소년단은 진 제이홉 등 멤버들의 군 복무로 군백기를 갖고 있던 터라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지도 않았다. 그러나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방탄소년단의 출연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가능성을 열어두는 듯한 답을 내놨다. 이후 성의원이 국방부를 지목해 지원해달라고 요청해 아미들이 분노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는 "BTS가 왜 부실한 잼버리 뒷처리를 해야하나" "국가 소속 가수인가" "국격은 누가 망치고 수습은 왜 방탄소년단이 하나" 등의 분노를 쏟아내고 있다.
이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장구 기상청 서울청사를 방문해 제6호 태풍 카눈(KHANUN) 대비 상황을 점검한 뒤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성일종 의원이 잼버리 K-팝 콘서트에 BTS가 참여해서 국격을 높이도록 국방부에 선제적인 대처를 주문한 것을 두고 일부 아미(팬클럽 회원)들은 잼버리 부담을 BTS에 지운다는 반발 의견을 내고 있다'는 질문을 받았다.
김 대표는 "당 차원에서 논의하고 답할 사안은 아니다. 성 의원이 특별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분야"라면서도 "전 국민들이 앞장서서 잼버리 대회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신 데 대해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이 더 많이 이어졌으면 한다"고 답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2월 진, 올해 4월 제이홉이 차례로 군에 입대하며 병역 이행 의무를 시작했다.
한편 2023 새만큼 잼버리 폐영식과 K팝 콘서트는 오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며 라인업은 현재까지 미확정이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00억 건물주' 서장훈, 현금 1200억·건물 15채 '재벌男'과 통했네.."건물 정확히 알아" ('물어보살')[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풍자 몸무게 283kg→310kg..“체중계 조용히 처리할 것” 부글부글 (전참시) [SC리뷰]
- 김지민 “나 죽을 때 ♥김준호 순장..혼자는 못 가!” (고소한남녀)
- 박나래, '신생아 스타일' 비키니 패션…母 경악 "얘 옷 좀 봐라" ('걸환장')[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