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신예 작가 메타버스 전시회 지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림플래닛은 디지털 아트 작가 ZOBO의 '아름다운 지옥 2.6' 가상공간 전시장을 '엘리펙스'를 통해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지옥 2.6'은 오프라인 전시와 하이브리드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전시는 신촌문화발전소에서 8월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엘리펙스'로 구축한 전시장은 1관, 2관, 3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관마다 색다른 컨셉트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ZOBO 작가의 세계관을 담은 독자적인 스토리텔링 기법과 전시장 입장 전 웹툰으로 시작하는 독특한 방식을 도입해 전시의 새로움을 더했다.
또한 텍스트 작가 강동균과 협업해 일러스트 작품 해설을 진행했고 각 작품은 텍스트 기능 음성 변환 기술(TTS)기반의 도슨트로 감상할 수 있어 작품 몰입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ZOBO 작가 작품의 특징인 작품 위에서 증강되는 AR 애니메이션은 QR코드를 통해 가상공간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ZOBO 작가는 "신진 작가들이 작품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은 현실이다. '엘리펙스'로 작품 포트폴리오 공간을 만들고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를 통해 올림플래닛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이번 전시를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비슷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사용해봤지만 '엘리펙스'는 몰입감 있는 작품 표현이 가능하고 간단하게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과 '엘리펙스'의 다양한 기능이 작가로서 작품과 내 자신을 알리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 많은 분들이 실제 전시 공간처럼 구현된 가상 전시 공간에서 디지털 아트 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몰입형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며 독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