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조달청,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와 간담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지방조달청은 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를 방문하고 지역 전문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은 "전문건설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 본청과 공유하고 합리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 업계 애로사항 해결 및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지방조달청은 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를 방문하고 지역 전문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조달청의 주요 사업 및 전문건설업계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 전문건설산업의 성장과 지원방안 모색 및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는 간담회에서 △낙찰하한율 상향 조정 등 적정공사비 반영 △전문공사와 종합공사의 일반관리비 일원화 △나라장터 실적신고 시스템 개선 요청 등을 건의했다.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은 “전문건설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에 대해 본청과 공유하고 합리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 업계 애로사항 해결 및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석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장도 “여러 대외적 요인으로 전문건설업은 현재 많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성실시공을 위해 노력하는 전문건설업체들에게 적정 공사비 확보를 위해 조달청에서도 항상 신경써주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춘천=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이 싹 바꿔줄게" 마동석 앞세우더니…한달 476만명 몰렸다
- 태풍 '카눈' 위력 이 정도…초토화된 일본 상황 [영상]
- "한국 의사보다 2배 더 번다"…美 의사 평균 연수입 봤더니
- "요새 한국이 너무 흉흉하네요" 도배된 맘카페에 무슨 일이…
- [여자월드컵] "침대 같이 쓰기도"…'지원 부족' 꼬집은 나이지리아 선수
- "BTS가 모란봉악단이냐"…잼버리 공연 요구에 팬들 뿔났다
- BTS 솔로·뉴진스 잘나가더니…하이브, 반기 매출 1조 시대
- "변호사 2명 사임 이유는"…주호민, 직접 입 열었다
- 강형욱 말 맞았네…도둑한테도 '발라당' 치명적 애교 [영상]
- "운전자·직장인 전용 안마" …LG가 내놓은 300만원대 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