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해상풍력 전문인력 양성 체계 구축 잰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는 8일 해상풍력 하부구조 관련 기업을 방문해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전문인력 양성 체계 구축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해상풍력 관련 기업 간담회 개최에 이어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향후 전남이 해상풍력 산업을 선도할 지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전문인력 양성은 해결해야 할 과제 중 하나다.
기능인력 양성을 기업과 연계해 해상풍력 산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뒷받침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8일 해상풍력 하부구조 관련 기업을 방문해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련 전문인력 양성 체계 구축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해상풍력 관련 기업 간담회 개최에 이어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강상구 전남도 에너지산업국장과 한춘옥·한숙경 전남도의원이 순천의 해상풍력 하부구조 생산기업인 CS에너지를 방문, 시급히 해결할 문제를 논의했다.
간담회에선 가장 큰 어려움으로 인력수급 문제가 꼽혔다. 지난 간담회에서도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른 것이 인력수급이었다. 제조업계 자체 인력수급도 어려운데 해상풍력 산업은 전문성까지 필요하기 때문에 더욱 힘든 상황이다.
향후 전남이 해상풍력 산업을 선도할 지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전문인력 양성은 해결해야 할 과제 중 하나다.
이에 전남도는 전남도교육청 등과 협력해 기업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해 적기에 인력을 공급할 계획이다. 기능인력 양성을 기업과 연계해 해상풍력 산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뒷받침할 방침이다.
전남도 강상구 에너지산업국장은 "기능인력 양성체계 구축으로 해상풍력산업의 톱니바퀴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형로 기자 khn5029@hanmail.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대구역 흉기 소지범 "살인 지시 받았다"…제2의 서현역 사건될 뻔[영상]
- "제가 사망하면 명백히 타살"…'롤스로이스 폭로' 유튜버 신변 위협?[이슈시개]
- "시끄럽다"…킥보드 타던 8세 여아, 40대 이웃이 총격 살해
- "불법이다, 너 감옥간다" 잼버리 통제 폭로한 유튜버[이슈시개]
- 철사로 방 잠가…12년간 아내 감금·고문한 50대 체포
- 세계 잼버리 파행…여가부 장관 "화장실 청결이 부족했다"
- 굿바이 새만금…잼버리 대원들 철수 준비 분주
- "교사에게 괴롭힘 당해 흉기 휘둘렀다"는 주장…주변인 진술은
- 여성 급여 남성의 60% 수준, 연봉으로는 2천만원 차이
- 채수근 상병 순직…"사단장, 준비 안된 부대에 수중 투입 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