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배드민턴 세계랭킹 1위 안세영 선수 '금빛 응원'

최한종 2023. 8. 8. 1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은 이달 세계랭킹 1위에 오른 삼성생명 배드민턴단 안세영 선수에 대한 격려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는 이날 서초사옥 본사에 안세영 선수를 초청해 배드민턴 여자 단식 27년 만의 세계랭킹 1위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2021년 삼성생명에 입단한 안세영 선수는 지난 7월 코리아오픈과 8월 일본오픈을 포함해 올해 11차례 출전한 월드투어 대회에서 7차례 우승을 거머쥐며 여자 단식에서 세계랭킹 1위의 자리에 올라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전영묵 대표이사(오른쪽), 안세영 선수(가운데), 박종문 사장이 감사패와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플립5를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이달 세계랭킹 1위에 오른 삼성생명 배드민턴단 안세영 선수에 대한 격려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는 이날 서초사옥 본사에 안세영 선수를 초청해 배드민턴 여자 단식 27년 만의 세계랭킹 1위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전영묵 대표는 안세영 선수의 세계랭킹 1위 달성을 격려하고, 올 8월 개최되는 세계선수권 대회와 10월 아시안게임, 내년 파리올림픽에서의 선전을 응원했다. 또한 삼성생명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한 공로에 대해 감사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영묵 대표는 감사패와 함께 이달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플립5와 갤럭시워치6를 선물했다.

2021년 삼성생명에 입단한 안세영 선수는 지난 7월 코리아오픈과 8월 일본오픈을 포함해 올해 11차례 출전한 월드투어 대회에서 7차례 우승을 거머쥐며 여자 단식에서 세계랭킹 1위의 자리에 올라섰다. 한국 여자선수가 배드민턴 단식에서 세계랭킹 1위의 자리에 오른 것은 1996년 방수현 선수 이후 27년만이다.

삼성생명도 안 선수를 전폭 지원했다는 설명이다. 삼성생명은 배드민턴단 뿐만 아니라, 탁구단과 레슬링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자농구단도 지원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오는 9월에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배드민턴 대회 ‘삼성생명 배드민턴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전 대표는 “이번 광고캠페인의 카피인 ‘좋은 소식의 시작’처럼 삼성생명 소속 안세영 선수가 국민들에게 아시안게임과 올림픽을 통해 ‘좋은 소식’을 전해줄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한종 기자 onebell@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