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추석 전까지 정부 비축 천일염 400t 추가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오는 10일부터 추석 연휴 직적인 내달 27일까지 정부 비축 천일염 400t을 추가로 시장에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해수부는 소비자가격과 수급 상황 등을 고려해 소비자가 직접 천일염을 구매할 수 있는 전국 마트에 방출한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장마 종료 이후 기상이 좋아 산지에서 천일염이 평년 수준으로 차질없이 생산되고 있다"며 "추석 전까지 방출 상황을 지속 점검해 필요하면 추가 비축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오는 10일부터 추석 연휴 직적인 내달 27일까지 정부 비축 천일염 400t을 추가로 시장에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해수부는 소비자가격과 수급 상황 등을 고려해 소비자가 직접 천일염을 구매할 수 있는 전국 마트에 방출한다. 천일염은 7월 소비자가격보다 약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정부 비축 천일염은 소비자 편의 등을 감안해 20㎏에서 10㎏로 포장 단위를 줄였다. 판매처와 판매일자 등 상세한 내용은 해수부 누리집에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또 신안군(군수 박우량)에서도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1004몰'을 통해 천일염을 판매한다. 1차로 천일염 200t을 확보해 오는 11일부터 종료기간을 정하지 않고 지속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규격은 10㎏ 상자로 1인당 2상자까지 구매 가능하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장마 종료 이후 기상이 좋아 산지에서 천일염이 평년 수준으로 차질없이 생산되고 있다"며 "추석 전까지 방출 상황을 지속 점검해 필요하면 추가 비축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