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성실 상환 차주에 대출 잔액 1% 돌려준다
최희진 기자 2023. 8. 8. 15:13
우리은행은 8일 서민금융 대출 상품을 성실히 갚은 고객에게 대출 잔액의 1%를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밝혔다.
대상은 새희망홀씨Ⅱ, 사잇돌 중금리, 햇살론 15, 햇살론 17, 햇살론 뱅크, 대학생·청년 햇살론 등 서민금융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차주(대출받은 사람) 중 최근 1년간 대출을 성실하게 분할 상환한 고객이다.
우리은행은 해당 고객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지난 6월 말 기준 대출 잔액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대출 원리금 납부 계좌로 환급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했다”며 “약 7만 명에게 총 60억원 규모의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최희진 기자 daisy@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명태균 변호인 “이준석이 악의 축…윤 대통령 취임식 전날 통화는 이 의원이 촉발”
- “트럼프,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크 왈츠 의원 발탁”…군인 출신 대중·대북 강경론자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채식주의자’ 번역가 데버라 스미스 “한강 노벨상, 문학계가 공정한 시대로 나아간다는 희망
- [속보] “트럼프, 국무장관에 ‘대중국 매파’ 마르코 루비오 의원 발탁 예정”
- “이과라서 죄송하기 전에 남자라서 죄송”… 유독 눈에 밟히는 연구실의 ‘성별 불평등’ [플
- 이재명 대표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 재판부 생중계 안한다
- [속보]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영상]“유성 아니다”…스타링크 위성 추정 물체 추락에 ‘웅성웅성’
- 보이스피싱 범죄수익 세탁한 상품권업체 대표…잡고보니 전직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