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 변화시키는 사각턱·이중턱...주사 시술로 개선 가능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얼굴형은 턱의 모양뿐만 아니라 턱의 길이 등에도 영향을 받는다.
만약 얼굴이 전반적으로 커 보이거나 얼굴형이 특출나게 동그랗지 않지만 턱선이 뭉툭하고 도드라졌다면 턱의 길이가 짧거나 너무 안으로 들어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
이중턱이나 탄력 저하로 인해 턱선이 뭉툭하게 변한 경우도 시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침샘이 비대해져 얼굴이 커 보인다면 윤곽 주사와 침샘 보톡스를 함께 시술받아 개선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얼굴형은 턱의 모양뿐만 아니라 턱의 길이 등에도 영향을 받는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로 단순히 얼굴의 지방을 줄인다고 해서 원하는 얼굴형을 얻기는 어렵다. 하지만 보톡스나 필러 등과 같은 시술의 도움을 받으면 원하는 턱선과 얼굴윤곽을 얻을 수 있다.
시술을 통해 갸름한 얼굴형을 얻기 원한다면 가장 먼저 얼굴의 상태를 제대로 인지하는 것이 좋다. 만약 얼굴이 전반적으로 커 보이거나 얼굴형이 특출나게 동그랗지 않지만 턱선이 뭉툭하고 도드라졌다면 턱의 길이가 짧거나 너무 안으로 들어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
짧은 턱은 얼굴을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장점도 있지만, 지나치게 짧을 경우 오히려 턱과 목의 경계가 모호해진다. 이 경우에는 턱끝 필러를 이용하여 턱의 길이를 늘려 개선할 수 있다. 턱끝 필러는 간편한 주사 시술로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흉터 자국이 적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턱이 발달되어 얼굴이 각져 보이는 사각턱이 생겼다면 사각턱 보톡스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사각턱은 껌이나 오징어와 같은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즐겨먹거나 턱을 괴고 앉는 자세, 입을 세게 다무는 습관 등으로 인해 턱 주위를 감싸는 저작근이 과하게 발달해 생긴다. 사각턱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저작근을 축소시키고 턱선 라인을 부드럽게 만들어 사각턱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이중턱이나 탄력 저하로 인해 턱선이 뭉툭하게 변한 경우도 시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이중턱 등은 지방분해와 함께 탄력 개선도 함께 신경 써야 하는데 이 경우 윤곽 주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침샘이 비대해져 얼굴이 커 보인다면 윤곽 주사와 침샘 보톡스를 함께 시술받아 개선이 가능하다. 다만 윤곽 주사는 스테로이드 성분이라 적정량 이상을 맞으면 피부 괴사나 피부 패임, 생리불순, 질 출혈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시술 시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가 필요하다.
얼굴 시술은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다. 하지만 온전한 효과를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특히 시술 후 하루 정도는 술과 담배를 멀리하고 가급적 외출도 자제하는 편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조종제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전문가 대표메일)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화로 처진 얼굴 끌어올리는 리프팅 시술…레이저 vs 실, 뭐가 좋을까?
- 중년의 가장 큰 고민 '얼굴살 처짐'...얼굴 리프팅으로 개선 가능해
- 축 처진 눈밑 피부…눈밑지방재배치 vs 하안검, 어떤 수술이 좋을까?
- 아무리 살을 빼도 사라지지 않는 이중턱, 지방분해주사로 없앨 수 있을까?
- 눈매교정쌍수 후 쌍꺼풀 풀리면 눈매교정도 재수술 해야 할까?
- '무릎 노화' 앞당기는 습관...자세 말고 또 있다
- 과도하게 넓어지고 길쭉해진 유륜…교정할 수 있을까?
- 조현병·조울증 앓고 있다면?...오히려 반려동물이 스트레스가 될 수도
- ‘거북목’ 탈출 위한 자세∙생활습관…치료는 어떻게? [건강톡톡]
- 당뇨 때문에 약 먹었는데, ‘이런 효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