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0만원대 '피아제 시계'가 한국에…세계 최초 입점된 곳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럭셔리 시계 브랜드 피아제가 신제품을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플랫폼 SSG닷컴에 단독 출시했다.
해당 제품이 판매되는 건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SSG닷컴이 유일하다.
SSG닷컴은 피아제의 신제품 '폴로 크로노그래프'를 8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오는 31일까지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된 뒤 다음달부터 신세계백화점 피아제 매장에 입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시계 브랜드 피아제가 신제품을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플랫폼 SSG닷컴에 단독 출시했다. 해당 제품이 판매되는 건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SSG닷컴이 유일하다.
SSG닷컴은 피아제의 신제품 ‘폴로 크로노그래프’를 8일 선보였다. 폴로 크로노그래프는 전 세계 피아제 매장에서도 아직 판매하지 않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름 42㎜ 크기의 파란색 다이얼과 태엽을 감아 사용하는 기계식 무브먼트(셀프 와인딩)가 특징으로 가격은 2500만원대다.
수 천만원을 호가하는 명품 시계가 e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단독 판매되는 건 매우 이례적이다. 해당 제품은 오는 31일까지 SSG닷컴에서 단독 판매된 뒤 다음달부터 신세계백화점 피아제 매장에 입점한다.
피아제의 신제품 단독 출시는 신세계그룹의 명품 전략을 상징적으로 드러낸다는 분석이 나온다. SSG닷컴은 지난 2021년부터 피아제·바쉐린 콘스탄틴·파네라이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리치몬트 그룹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피아제는 지난 4월 SSG닷컴을 통해 피아제의 ‘폴로 데이트’를 단독 출시했다. 샤넬도 지난 4월 SSG닷컴에 입점했는데 샤넬이 e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시계를 판매한 것은 사상 처음이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은 SSG닷컴의 명품 특화 서비스에 주목한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은 지난해 7월 사이트에 명품 전문관을 신설했다.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명품 전담 상담센터를 운영했고, 프리미엄 배송 페이지도 개설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을 활용한 오프라인 유통채널과의 연계도 앞세워 자체 부티크를 통한 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중시하는 명품 브랜드사들의 우려를 불식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김혜윤 SSG닷컴 명품잡화 상품기획자(MD)는 “쓱닷컴에 입점한 명품 브랜드와 공식스토어 규모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국내외 기업들이 가장 먼저 찾는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억 아파트가 5개월 만에…'노도강' 분위기 반전
- 태풍 '카눈' 위력 이 정도…초토화된 일본 상황 [영상]
- "한국 의사보다 2배 더 번다"…美 의사 평균 연수입 봤더니
- "운전자·직장인 전용 안마" …LG가 내놓은 300만원대 의자
- "학부모와 문자만 400통"…한 초교서 교사 2명 잇따라 사망
- "당연히 해야 할 일"…'현금 4800만원' 주인 찾아준 역무원
- '2인자' 의문의 사임에 주가도 '출렁'…테슬라에 무슨 일이 [테슬람 X랩]
- "변호사 2명 사임 이유는"…주호민, 직접 입 열었다
- 강형욱 말 맞았네…도둑한테도 '발라당' 치명적 애교 [영상]
- "형이 싹 바꿔줄게" 마동석 앞세우더니…한달 476만명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