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부동산, '시세 정보 서비스' 오픈…광주 실거래 추이를 '한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전남 대표 부동산 플랫폼인 사랑방부동산이 광주지역 아파트 거래와 관련한 다양한 실시간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랑방부동산은 광주지역 아파트 실거래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역에 특화된 '시세정보 서비스'를 8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전남 대표 부동산 플랫폼인 사랑방부동산이 광주지역 아파트 거래와 관련한 다양한 실시간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랑방부동산은 광주지역 아파트 실거래 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역에 특화된 '시세정보 서비스'를 8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시세정보는 매일 갱신되는 주요 통계 서비스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월간과 분기, 연간 단위로 제공하던 기존 서비스에 더해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속보성 데이터 보강에 의미를 두고 개발됐다.
확인 가능한 데이터는 △어제의 실거래 △상승/하락단지 △거래량 분석 △거래량 랭킹 △최고 가격 △단지별 시세 △전세가율 △공급량 등 8가지다.
'어제의 실거래'는 국토부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매일 업데이트하며, 직전 거래 대비 상승 및 하락 실거래 건수를 파악할 수 있다.
'상승/하락단지'에서는 새로 신고된 아파트 실거래를 분석해 직전 대비 상승 또는 하락 거래 목록을 제공한다.
이밖에 거래가 활발한 아파트 순위, 단지별 현재 시세 추이를 비롯해 전세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지표인 전세가율 등을 클릭 한 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주택시장 수요자가 주택 구매 전에 빅데이터에 기반한 객관적 통계 지표를 적극 활용하려고 하는 수요가 지역민들 사이에서 커졌던 점을 적극 반영했다.
사랑방부동산의 시세 정보는 모바일이나 PC 사이트에 접속 후, 첫 화면 상단 메뉴에서 '시세'만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다.
사랑방부동산 최현웅 팀장은 "디지털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지역 소비자들은 부동산 정보 수집을 포기하거나, 정보 신뢰도가 낮은 SNS에 의존하는 등의 정보 격차가 존재했다"며 "사랑방부동산 시세 정보는 쉽고 재미있게 광주 부동산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이용자들이 안전한 거래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기선 기자 kscho@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법이다, 너 감옥간다" 잼버리 통제 폭로한 유튜버[이슈시개]
- 철사로 방 잠가…12년간 아내 감금·고문한 50대 체포
- 꼼수극치 日, 파이프 통해 오염수 버린 진짜 이유
- "시끄럽다"…킥보드 타던 8세 여아, 40대 이웃이 총격 살해
- 개 뺑소니 내고 달아났더니…동승자 '총에 맞아' 사망
- 채수근 상병 순직…"사단장, 준비 안된 부대에 수중 투입 지시"
- 퇴원 중 바퀴 달린 들것에서 떨어진 80대 사망
- 전북대, '새만금 철수' 잼버리 참가자 920명 기숙사 입소
- '살인 예고글' 때문에 경찰특공대에 119까지…'공무집행방해' 적용
- 새만금 스카우트 대원들 태풍 피해 서울 등 전국 8개 시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