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신분증 발급하세요"…행안부, 홍보행사 마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신원 확인 모습을 연출하는 도로교통공단 캐릭터 호둥이. (도로교통공단 제공=연합뉴스)]
정부가 도입 1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신분증'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행사를 마련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찾아가는 모바일 신분증 발급행사'를 9∼11일 김포공항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행사 기간에 김포공항을 방문하는 국민은 1층 발급 부스에서 모바일 신분증 중 하나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국내선 비행기 수속 시 신원 확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9일에는 개그맨 김준호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고 김포공항 국내선 탑승동에서 사용을 시연합니다.
모바일 신분증은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비대면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형 신분증입니다. 현재 발급 중인 모바일 신분증은 운전면허증과 국가보훈등록증이며.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공공기관, 은행, 공항 국내선, 병원, 편의점, 여객터미널, 렌터카 업체, 통신사, 선거 등 실물 신분증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모든 곳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상 은행(1금융권), 신한·국민 등 카드사, 신한·키움 등 증권사, 정부24 등에서도 통용됩니다.
모바일 신분증은 위변조 등을 쉽게 검증할 수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주행 택시 총알처럼 날아와 그대로 '쾅'
- 손주 봐주는 할머니·할아버지, 내달부터 월 30만원 챙기세요
- 살던 집 잘 팔리네…불켜진 새집 늘어난다
- 살 빼려고 먹은 단백질 보충제, 제품별 당 함량 105배 차이
- 女 연봉 2천만원이나 덜 받는다?…남여 소득격차 OECD 최고
- 58억달러 흑자 났는데도 찜찜 韓…불황형 흑자 뭐길래
- '순살아파트' 논란 LH, 내부 직원 경찰 수사 의뢰
- 아직 검증 중인데…상온 초전도체 논란에도 '테마주' 강세
- [내일 날씨] 태풍 '카눈' 북상…밤에는 전국으로 확대
- 기업공개 시장 달라졌다…비전보다 돈 버는 기업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