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클레무브,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클레무브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보고서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발간됐다.
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 등 6대 핵심 분야는 HL클레무브의 새로운 성장 전략이다.
윤팔주 HL클레무브 대표는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 6대 핵심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클레무브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보고서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발간됐다.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장과 지속가능경영 6대 핵심 분야를 아울러 담아냈다. 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 등 6대 핵심 분야는 HL클레무브의 새로운 성장 전략이다. 윤팔주 HL클레무브 대표는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 6대 핵심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 부문 성과로는 △친환경 부품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을 위한 녹색 채권 발행 △2050년 탄소중립 달성 추진 전담조직 구성 등을 꼽았다. HL클레무브는 지난 1월 LCA(환경 전체 과정 평가) TF를 구성해 제품 설계부터 폐기까지 모든 단계의 환경 영향 요인을 정량화 분석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인권영향평가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고용상 비차별, 강제 노동 금지, 산업 안전 보장 등 10개 분야 178개 항목의 평가 내용을 보고서에 담아냈다. 장애인 체육선수단 17명을 직접 고용하고, 장애인 소프트웨어 테스트 인력 양성한 내용도 포함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조세 정책 수립이 주요 성과라고 밝혔다. HL클레무브는 조세 법규와 제도를 준수하고 세무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아 신형 'K3' 오늘 멕시코서 첫 공개…북미 특화모델로 육성
- 음원 시장 '생성형 AI' 10년 뒤 11배 볼륨 키운다
- 美, 대중국 추가규제 초읽기…반도체·AI·양자컴 투자 봉쇄
- [단독]SK바이오팜, 뇌전증 특화 디지털치료제 SK㈜C&C와 만든다
-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자율주행 핵심 센서 기술 선점”...IPO 자금 80% R&D에 투자
- 이즈파크, '조용한 퇴사' 고민 더는 '에스게이트 온보딩' 서비스 첫 선…건강한 조직 문화 고용
- 최대 실적에도 못 웃는 이통사…전방위 규제가 변수
- 편의점 신선식품 카테고리 강화…“코코넛·파인애플 원물 형태 판매”
- 동네, 코리빙하우스 '디어스' 운영사 인수…신규 사업 박차
- 원격의료학회 “이달 비대면진료 가이드라인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