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살 총리가 잼버리 화장실 청소한다” 국힘, 책임론에 반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부실 논란과 관련, 국민의힘이 "정치공세를 멈추고 청소년 안전에 매진할 때"라고 주장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8일 확대당직자회의에서 "짧은 시간에 퇴영한 대원들의 숙소를 마련하고 대체 프로그램을 마련하기에 엄청난 노력이 필요했다"며 "75세 총리가 화장실 청소까지 하며 잼버리 대회 성공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부실 논란과 관련, 국민의힘이 "정치공세를 멈추고 청소년 안전에 매진할 때"라고 주장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8일 확대당직자회의에서 "짧은 시간에 퇴영한 대원들의 숙소를 마련하고 대체 프로그램을 마련하기에 엄청난 노력이 필요했다"며 "75세 총리가 화장실 청소까지 하며 잼버리 대회 성공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했다.
박 의장은 "민주당도 힘을 합해야 한다. 내부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방탄용 공세는 패륜·자해 정치"라며 "민주당이 소모적 정치공세에 몰두하다 잼버리의 골든타임을 놓치면 정말 후회할 것"이라고 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도 "새만금 잼버리는 (이제)코리아 잼버리로 불린다"며 "잼버리는 청소년 축제로 정치적 논쟁 거리가 될 수 없는 사안인데 민주당은 잼버리를 후쿠시마 오염수, 양평 고속도로에 이어 정쟁 소재로 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부족한 점, 미흡한 점은 잼버리를 마치면 차근차근 살필 일"이라며 "지금은 여야가 다툴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난 4일 대회장 점검 중 직접 현장 화장실을 청소했다. 이후 조직위 관계자들에게 "저도 오늘 화장실에 남이 안 내린 물을 내리고 묻은 것도 지웠다"며 "군대 갔다 온 분들은 사병 때 화장실 청소 해봤을 것 아닌가. 누구에게 시킬 생각만 하지 말고 직접 하라"고 했다. 이어 "저도 여기 화장실 청소하러 왔다"며 "특히 화장실은 정말 책임지고 완벽하게 하라"고 지시했다고 한 총리실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정춘숙 민주당 원내정책수석부대표는 "잼버리 대회 뿐 아니라 오송 지하차도 참사, 철근 누락 아파트 등 모든 문제에 대해 윤석열 정부는 전 정부 탓을 하고 있다"며 "오송 참사, 철근 누락 아파트, 잼버리 파행 등 모두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기간에 발생한 일이다. 우리 정치사에서 최단기간 최대의 남 탓을 한 정부가 아닌가 싶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전날 최고위 회의에서 "잼버리가 아니라 세계적인 걱정거리 대회가 됐다는 느낌이다. 축제가 아니라 생존게임이 된 것 같다"며 "문제가 예상되면 대책을 세워야하는데 실제로 문제가 발생하니 남 탓을 하고 있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JMS 논란’ 경윤, 결국 DKZ 탈퇴…연내 입대 예정
- 조영남, 27세 연하 조하나에 구애?...김수미"하나는 농촌총각과 작업 중"칼차단
- ‘130억 대출’ 엑소 백현 “개인 회사 세울 것…SM도 긍정적”
- 이상화, 강남과 부부싸움 "내가 못 먹게 했다고? 밤늦게 먹지 말라고 했을뿐"
- ‘방송인’ 덱스, 해외 일정 중 코로나 확진 …'좀비버스' 제작발표회 불참
- “잼버리 파행 文정부탓” 발끈 임종석, 평창올림픽 소환 “우린 성공했다”
- 건물주' 서장훈도 놀란 싱가포르 재벌 고민남의 재력
- 6개월새 20대 男女교사 줄줄이 숨진 의정부 초등학교…학교는 “단순 추락사” 보고
- 전현무 진상설 폭로…"공항서 다이어트 한약 2L 압수 당해"
- “머리 무겁고 어지럽다” 잼버리 英10대 소녀 실신 증상, 대형병원 이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