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구글 '픽셀워치2'에 OLED 패널 공급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구글 '픽셀워치2'에 OLED 패널을 공급한다는 관측이 나왔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이 오는 10월 '메이드 바이 구글' 이벤트에서 공개하는 2세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2'에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 패널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픽셀워치가 차지하는 점유율이 한 자릿수로 미비함에 따라, 올해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급하는 패널 수량도 몇 백만대 수준일 것으로 관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나리 기자)삼성디스플레이가 구글 '픽셀워치2'에 OLED 패널을 공급한다는 관측이 나왔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이 오는 10월 '메이드 바이 구글' 이벤트에서 공개하는 2세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2'에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 패널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에 출시된 1세대 '픽셀워치'에는 중국의 디스플레이 업체 BOE가 패널을 공급했지만, 올해 신제품에는 삼성 패널로 대체된다는 관측이다.
픽셀워치2의 패널 공급업체는 변경되지만, 이전 세대 모델과 동일한 384 x 384 해상도와 1.2인치 원형 사이즈의 OLED 패널이 탑재될 예정이다.
구글은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픽셀워치를 출시하며 스마트워치 시장에 진출한 후발주자다. 전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픽셀워치가 차지하는 점유율이 한 자릿수로 미비함에 따라, 올해 삼성디스플레이가 공급하는 패널 수량도 몇 백만대 수준일 것으로 관측된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픽셀워치 출하량은 88만대를 기록했다. 반면 점유율 1위인 애플워치 출하량은 1천380만대였다.
한편 픽셀워치2는 '웨어 OS' 기반의 스마트워치 중에서 최초로 초광대역 UWB(울트라 와이드 밴드) 연결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픽셀워치2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W5 1세대 프로세서'가 탑재된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1세대 픽셀워치에는 삼성전자의 '엑시노스9100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이나리 기자(narilee@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디스플레이, 日 샤프에 'QD-OLED' 패널 첫 공급
- 삼성디스플레이, 돌돌말아 풀면 5배 길어지는 '롤러블 플렉스' 공개
- SFA, 삼성디스플레이 지분 매각에 "사업 악영향 없다" 정면 반박
- 구글 픽셀, 美보다 日서 더 잘 팔린다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