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의과대학 기독모임, 함안서 여름 의료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안군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치·간 기독모임'이 군민들을 대상으로 군북면 일원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한상환(치과), 김윤환(영상의학과) 교수 및 간호사 등 20명을 포함해 재학생 28명 등 총 48명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안=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함안군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치·간 기독모임’이 군민들을 대상으로 군북면 일원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한상환(치과), 김윤환(영상의학과) 교수 및 간호사 등 20명을 포함해 재학생 28명 등 총 48명이 참여했다. 군북면 월촌노인회관 및 의봉복지회관에서 90여 명의 지역주민들에게 의료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일반내과, 치과, 소아과 등을 진료과목으로 내과적 질환의 진료 및 처방, 초음파 검진, 구강검진, 스케일링, 수액처방 등의 진료활동은 물론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등 어르신 섬김 봉사활동도 함께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월촌노인회관 및 의봉복지회관을 찾아 의료봉사단에게 지역주민을 위한 아름다운 선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조 군수는 “무더운 날씨에 멀리서 함안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살피고 어르신들에게 봉사활동을 하는 것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세대 의과대학의 봉사활동이 의료 혜택 기회가 부족한 군민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의료봉사는 함안 출신 세브란스의학교 졸업생인 애국지사 대암 이태준 선생의 선양사업으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은 2011년 군과 상호협력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6세 주병진, 22살 연하 ♥최지인과 결혼? 자녀운 봤다
- 박나래, ♥︎양세형과 열애설에 입 열었다 "루머 아냐"
- 클라라, 확 달라진 외모…성형 의혹에 민낯 공개
- 김준호, ♥김지민에 '2캐럿 다이아' 프러포즈…"가격 듣고 귀 빨개져"
- "김건희 방문한 곳이냐"…尹 자문의 성형외과, 별점 테러
- 박하선, 지하철 불법촬영 당해 "치마 밑으로 카메라가…"
- 이세영, 얼굴 전체 성형 후 근황…여대생 미모
- '김태희♥' 비, 안타까운 소식…"여러분 죄송합니다"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반쯤 누워 게임만 했다"…송민호 '부실복무' 주장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