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NCT 2023, '일곱 번째 감각' 멤버들 재출격…7년만에 신곡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의 데뷔를 알린 '일곱 번째 감각' 멤버들이 다시 뭉친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8월 말 발매되는 NCT 2023 앨범으로 NCT 멤버 태용, 도영, 텐, 재현, 마크가 부른 곡을 만날 수 있다.
이 멤버들은 '일곱 번째 감각'을 부른 화제의 NCT U 조합으로, 이번 NCT 2023 앨범을 통해 재출격하게 됐다.
더불어 '일곱 번째 감각' 멤버 태용, 도영, 텐, 재현, 마크는 NCT의 수많은 멤버 중 가장 먼저 데뷔한 멤버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NCT의 데뷔를 알린 '일곱 번째 감각' 멤버들이 다시 뭉친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8월 말 발매되는 NCT 2023 앨범으로 NCT 멤버 태용, 도영, 텐, 재현, 마크가 부른 곡을 만날 수 있다.
이 멤버들은 '일곱 번째 감각'을 부른 화제의 NCT U 조합으로, 이번 NCT 2023 앨범을 통해 재출격하게 됐다. 이들이 또 어떤 '네오'한 신곡으로 팬들을 놀랍게 할지 기대를 모은다. 또 신곡으로 새로운 무대도 꾸밀 전망으로, 화려한 퍼포먼스 또한 관심사다.
무엇보다 '일곱 번째 감각' 멤버들의 재조합이라는 팬들의 오랜 소망이 이뤄져 눈길을 끈다. 2016년 발매된 '일곱 번째 감각'은 NCT 세계관의 핵심 키워드인 '음악을 통해 서로의 꿈을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감각'이 표현돼, NCT라는 그룹의 첫 시작을 알린 기념비 같은 곡이다.
사운드 또한 전형적인 K팝 아이돌의 데뷔곡과 다르다는 평이 상당하다. 힙합 그루브를 기반으로 한 퓨처 베이스 장르로, 무거운 베이스 사운드에 몽환적인 보컬과 랩이 어우러졌다. 특히 7년이 지난 현재에도 듣기에 여전히 세련된 곡으로 꼽힌다.
뮤직비디오도 감각적인 영상미로 유명하다. 당시 미국 빌보드에서 '2016년 4월, 미국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로 꼽은 바 있다. 이밖에 '일곱 번째 감각'은 미국 애플뮤직 K팝 싱글 차트 및 뮤직비디오 차트 1위는 물론 애플뮤직이 매주 인기 있는 곡들을 뽑아 발표하는 '베스트 오브 더 위크'에도 선정되는 등 글로벌 인기를 자랑한 바다.
더불어 '일곱 번째 감각' 멤버 태용, 도영, 텐, 재현, 마크는 NCT의 수많은 멤버 중 가장 먼저 데뷔한 멤버들이다. NCT의 첫 신호탄을 쏜 이들이 7년 만에 다시 뭉쳐, 음악과 퍼포먼스로 그간의 성장세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NCT 2023은 NCT 127, NCT 드림, 웨이션브이 등 모든 NCT 멤버들이 모여 함께 발표하는 신보다. 8월 말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고, 단체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NCT가 단체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2021년 12월 발표한 NCT 정규 3집 이후 약 1년 8개월 만이다.
NCT는 8월 26일 인천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단체 콘서트 'NCT 네이션: 투 더 월드'를 연다. 이는 NCT의 단체 첫 오프라인 콘서트다. 이어 9월 9~10일에는 오사카 얀마 스타디움 나가이, 16~17일에는 도쿄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김지민 “나 죽을 때 ♥김준호 순장..혼자는 못 가!” (고소한남녀)
- 풍자 몸무게 283kg→310kg..“체중계 조용히 처리할 것” 부글부글 (전참시) [SC리뷰]
- 박나래, '신생아 스타일' 비키니 패션…母 경악 "얘 옷 좀 봐라" ('걸환장')[SC리뷰]
- 최수종, 살 빠진 유이 걱정 "얼마나 뺀 거야, 남자친구 안 돼" ('세컨하우스2')[SC리뷰]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