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민희진 손잡고 9월 솔로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다음 달 8일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에 이어 배치된 5번 트랙 '포 어스'는 독특한 가사와 뷔의 목소리가 깊은 감수성을 자아내는 POP R&B다.
뷔는 이번 솔로 앨범을 민희진 어도어(ADOR) 총괄 프로듀서와 협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뷔가 다음 달 8일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를 발매한다.
8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에는 '레이니 데이즈(Rainy Days)' '블루(Blue)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 '슬로우 댄싱(Slow Dancing)' '포 어스(For Us)'에 보너스 트랙을 더해 총 6곡이 담긴다.
타이틀 곡은 '슬로우 댄싱'이다. 이 노래는 1970년대 로맨틱 소울 스타일로, 자유롭고 나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앨범의 1번 트랙 '레이니 데이즈'는 비 오는 날을 배경으로 일상 속 다양한 백색 소음이 뷔의 목소리와 어우러진 노래며, 2번 트랙 '블루'는 Old School R&B 음악에 대한 오마주에 현대적 사운드를 반영해 특별함을 더한다.
3번 트랙 '러브 미 어게인'은 R&B 장르로 뷔 특유의 낮은 음색이 매력적인 곡이다.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에 이어 배치된 5번 트랙 '포 어스'는 독특한 가사와 뷔의 목소리가 깊은 감수성을 자아내는 POP R&B다. 이는 음반을 마무리하는 에필로그 역할의 곡이며, 마지막 트랙은 '슬로우 댄싱'의 피아노 버전이다.
보너스 트랙을 제외한 5곡의 뮤직비디오가 제작됐다. 빅히트 뮤직 측은 "1번 트랙부터 5번 트랙까지 연결된 흐름으로 감상해 보시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뷔는 이번 솔로 앨범을 민희진 어도어(ADOR) 총괄 프로듀서와 협업했다. 뷔의 제안으로 민 총괄 프로듀서가 음악, 안무, 디자인, 프로모션 등 그의 앨범 제작 전반을 진두지휘했다. 두 사람의 신선한 조합과 더불어 뷔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됐다고 소개된 만큼 방탄소년단에서의 모습과는 또 다른 '솔로 아티스트' 뷔의 새로운 면모가 기대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글즈4' 이지혜, 제롬 직업 듣고 깜짝 "진짜 반전"
- 조영남, 조하나 향해 구애…"돈 많은데 일찍 죽는 남자" ('회장님네')
- "현금만 1,200억" 데이비드 용, '물어보살' 출연한 까닭은
- "왜 태어났을까"…배우 정은혜, 그림으로 맞이한 전환점 ('마이웨이')
- 서정희, 故 서세원 사망 후 심경 고백 "힘든 시간들"
- '돌싱글즈4' 제롬, 인기남 등극…연예계 중단 후 직업은?
- 강주은 "최민수와 결혼 초반 '인간과 사는 게 아니구나' 느껴" ('동상이몽2')
- 심형탁·사야 일본 결혼식 공개…기모노부터 한복까지 ('신랑수업')
- 자이언트 핑크♥한동훈 "한 달 수입 1,500만 원, 집안 곳곳 현금으로 보관" ('쩐생연분')
- 구준엽 "서희원 돈 훔치고 이혼? 사실은"...심경 고백 ('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