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방탄소년단·트와이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인기상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의 인기상 투표가 마무리됐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8일 인기상 수상자 명단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의 인기상 투표가 마무리됐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8일 인기상 수상자 명단을 공개했다.
앞서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지난 7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 국내 대표 팬덤 커뮤니티 '최애돌'과 '최애돌 셀럽' 앱을 통해 K팝 팬들의 투표가 100% 반영되는 인기상 투표를 진행했다.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최애돌 솔로 아티스트상'은 가수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가수 강다니엘, 영탁 등과 경합을 벌였지만, 임영웅이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최애돌 팬덤 기부상'에서도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확정 지었다.
'최애돌 남자 그룹 인기상'과 '최애돌 여자 그룹 인기상'은 각각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로 확정됐다. 엑소와 블랙핑크 등이 끝까지 이들을 추격했지만, 표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신설된 '4세대 핫 아이콘 남녀 인기상' 트로피를 두고는 K팝 한류를 이끄는 4세대 인기 아이돌들의 치열한 경쟁이 있었다. 그 결과 그룹 스트레이키즈와 시크릿넘버가 이 트로피를 차지하게 됐다.
개최까지 단 이틀을 남겨둔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올해 첫 공식 시상식이자, 글로벌 최대 규모의 K팝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조직위는 앞서 그룹 엔시티(NCT) 태용,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트레저(T5), 엔하이픈, 이펙스, 에이티비오(ATBO),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4~5세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들의 총출동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레드벨벳 슬기와 프로미스나인, 있지(ITZY), 시크릿넘버, 스테이씨 등 걸그룹과 혼성 그룹 카드, 프로듀서 겸 가수 조PD가 만든 초코 1&2,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icorn), 가수 윤하와 지코, 이승윤, 폴킴, 김재환, 알렉사 등도 일찍부터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톱 MC'로 통하며 K예능의 인기를 견인 중인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MC를 맡았으며, 레드카펫 MC로는 전 KBS 아나운서 김선근과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황인혜가 나서 입담을 뽐낸다.
한편,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오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케이스포돔(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2023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K팝 최대의 축제다.
화려한 라인업과 다양한 이벤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는 OTT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에 동시 생중계된다.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eyoree@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어리더 차영현, 물밖으로 드러낸 볼륨감…시원한 비키니 몸매 - 스포츠한국
- '日 새댁' 아야네, 미니 원피스 입은 글래머…다 가졌네 - 스포츠한국
- 공서영, 가슴 깊게 파인 원피스 입고…과감한 몸매 인증 - 스포츠한국
- '비공식작전' 주지훈 “두 명의 김성훈 믿고 모든 것 내던졌다”[인터뷰] - 스포츠한국
- 이번엔 ‘데뷔 첫 홈런’… 키움 이주형에게 ‘이정후의 향기’가 난다 - 스포츠한국
- 미나, 17살 연하 남편 옆 애교 가득…핫핑크 비키니 '깜짝' - 스포츠한국
- 류현진, 4이닝 무실점 호투 중 타구맞고 부상 아웃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설경구 "'더 문' 완성도에 깜짝…잘 만든 체험형 영화 탄생했죠" - 스포츠한국
- '이동국 딸' 이재시, 성숙한 비키니 자태…폭풍 성장 '깜짝' - 스포츠한국
- '서울대 여신' 이시원, 비키니 몸매까지 1등…자랑할 만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