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클레무브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서 HL클레무브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장 전망은 물론 지속가능경영 6대 핵심 분야(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를 총망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그룹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클레무브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서 HL클레무브는 자율주행 모빌리티 시장 전망은 물론 지속가능경영 6대 핵심 분야(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를 총망라했다.
2021년 12월 설립된 HL클레무브는 2022년을 지속가능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 구축에 속도를 높였다.
전사 ESG 사무국을 주축으로 6대 핵심 분야별 조직을 구성, 지속가능경영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했다. 지난해에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K-EV100) 이니셔티브에 참여했고, 올해 5월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대 분야 10대 원칙 지지를 선언했다.
‘환경 부문’ 주요성과는 친환경 부품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을 위한 녹색 채권 발행, 2050년 탄소중립 달성 추진 전담조직 구성 등이다. 특히, 올해 1월에는 LCA(환경 전체 과정 평가) TFT를 구성, 제품 설계부터 폐기까지 모든 단계의 환경 영향 요인을 정량화 분석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용상 비차별, 강제 노동 금지, 산업 안전 보장 등 10개 분야 178개 항목의 평가 내용을 보고서에 담아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조세 법규와 제도를 준수하고 세무 리스크를 적극 관리하기 위한 노력 사례를 보고서에 담았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진상설 폭로…"공항서 다이어트 한약 2L 압수 당해"
- “머리 무겁고 어지럽다” 잼버리 英10대 소녀 실신 증상, 대형병원 이송
- 조영남, 27세 연하 조하나에 구애?...김수미"하나는 농촌총각과 작업 중"칼차단
- 주호민 “변호인 사임은 나의 요청…‘여론 부담 변호 포기’ 보도 사실 아냐”
- 이상화, 강남과 부부싸움 "내가 못 먹게 했다고? 밤늦게 먹지 말라고 했을뿐"
- “핫도그나 접어라” “한국서만 팔린다” 아이폰빠 삼성 조롱…선 넘었다
- “잼버리 파행 文정부탓” 발끈 임종석, 평창올림픽 소환 “우린 성공했다”
- [영상] 포 처럼 날아 가 버스에 내다 꽂힌 역주행 택시…2명 사망 ‘충격’
- 6개월새 20대 男女교사 줄줄이 숨진 의정부 초등학교…학교는 “단순 추락사” 보고
- 에스파, 해외가수 사상 최단기간 日 도쿄돔 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