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을 DX전문가로” 포스코DX 사내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DX가 로봇 자동화, 스마트물류 등 신성장 사업 등 사내 교육을 늘리고, 직원을 관련 전문가로 양성한다.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로봇 등 산업현장의 디지털전환(DX)에서 스스로 커리어를 설계하고, 기술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갖는다.
신성장 사업분야의 기존 직원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업스킬링도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DX가 로봇 자동화, 스마트물류 등 신성장 사업 등 사내 교육을 늘리고, 직원을 관련 전문가로 양성한다. 보직 전환도 지원해 전문 인재를 내부에서 찾는다는 방침이다.
포스코DX는 리스킬링(Reskilling·재교육), 업스킬링(Upskilling·숙련도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의 디지털전환(DX)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트윈, 메타버스, 로봇 등 산업현장의 디지털전환(DX)에서 스스로 커리어를 설계하고, 기술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갖는다. 또 회사는 우수인력을 신성장 사업에 배치하며 자체적으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리스킬링, 업스킬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리스킬링 교육은 신성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로봇 자동화, 스마트물류 사업분야에서 주로 진행된다. 최근엔 ‘로봇·물류 자동화 직무 School’을 개설하고 직원의 신청을 받았는데, 모집 인원보다 훨씬 많은 직원이 신청을 해서 정원을 확대하는 등 현장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4개월간 ‘On-Job’으로 진행된다. 이러닝, 단기 집합교육 및 실습견학, 전문가 특강을 통해 기초 개념부터 최신 기술 트렌드, 인사이트까지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회사의 신성장 사업과 관련된 기술과 트렌드를 학습해 한 단계 성장하려는 직원의 큰 관심과 호응에 회사측도 당초 계획보다 교육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신성장 사업분야의 기존 직원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업스킬링도 강화한다. 관련 분야 공인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와 응시료를 회사에서 지원하고, 국내외 유학, 해외 연수 기회를 확대해 이들이 기술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인 업스킬링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역량을 키운 직원에게는 보직 전환도 지원한다. ‘잡매칭(Job Matching)’ 제도를 통해 본인의 보직을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와 함께 포스코DX는 사내 핵심기술 전문가 인증, 사외 기술자격증 등 기술역량과 자격을 반영한 직급 및 승진제도를 운영해 직원이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기술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포스코DX 관계자는 “ 직원이 새로운 분야에서 성장하고 성공할 기회를 제공해 회사의 경쟁력 또한 높여가고 있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진상설 폭로…"공항서 다이어트 한약 2L 압수 당해"
- “머리 무겁고 어지럽다” 잼버리 英10대 소녀 실신 증상, 대형병원 이송
- 조영남, 27세 연하 조하나에 구애?...김수미"하나는 농촌총각과 작업 중"칼차단
- 주호민 “변호인 사임은 나의 요청…‘여론 부담 변호 포기’ 보도 사실 아냐”
- 이상화, 강남과 부부싸움 "내가 못 먹게 했다고? 밤늦게 먹지 말라고 했을뿐"
- “핫도그나 접어라” “한국서만 팔린다” 아이폰빠 삼성 조롱…선 넘었다
- “잼버리 파행 文정부탓” 발끈 임종석, 평창올림픽 소환 “우린 성공했다”
- [영상] 포 처럼 날아 가 버스에 내다 꽂힌 역주행 택시…2명 사망 ‘충격’
- 6개월새 20대 男女교사 줄줄이 숨진 의정부 초등학교…학교는 “단순 추락사” 보고
- 에스파, 해외가수 사상 최단기간 日 도쿄돔 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