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韓예능 특징 반영한 한국어 자막 시범 테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가 한국 예능의 특징을 반영한 새로운 종류의 한국어 자막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넷플릭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한국 예능 특화 자막은 대사와 화자 정보만을 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경 음악 등 소리 정보를 모두 나타내는 기존 청각장애인용 한국어 자막과 구별된다.
이는 설정을 통해 새로운 한국어 자막, 청각장애인용 한국어 자막, 무자막 중 선호하는 시청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넷플릭스가 한국 예능의 특징을 반영한 새로운 종류의 한국어 자막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넷플릭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한국 예능 특화 자막은 대사와 화자 정보만을 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배경 음악 등 소리 정보를 모두 나타내는 기존 청각장애인용 한국어 자막과 구별된다.
이는 설정을 통해 새로운 한국어 자막, 청각장애인용 한국어 자막, 무자막 중 선호하는 시청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자막은 오늘 공개되는 ‘좀비버스’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인 ‘데블스 플랜’까지 총 두 편의 예능 콘텐츠에 시범 도입된다.
이 예능 두 편은 다수의 출연진이 동시에 등장하거나 대사가 많은 장면이 다수 포함돼, 자막을 통해 대사와 화자를 정확히 확인하며 콘텐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문화와 국경은 물론 장애 유무에도 관계 없이 ‘모두를 위한 엔터테인먼트’를 향한 새로운 길을 개척해온 넷플릭스가 이번에는 장르적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자막 테스트를 도입하게 됐다”며 “넷플릭스는 장르와 포맷을 넘나드는 뛰어난 콘텐츠 제작은 물론, 콘텐츠 시청 환경까지 증진하며 차원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넷플릭스 시청 중에 콘텐츠 평가 가능해졌다
- 방학때 설정 필수…넷플릭스, 자녀 보호 기능 뭐가 있나
- 오은영 "숏폼 영상, 아이들 사고력 발달 문제될 수 있어"
- ‘나의 넷플릭스’로 맞춤 콘텐츠 한 눈에 보세요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