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보협회 유튜브 '신상품공개' 시리즈 호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명보험협회는 유튜브채널에서 생명보험회사의 독창적인 새로운 보험상품을 소개하는 '신상품공개'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보험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신상품공개' 시리즈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생명보험회사의 신상품을 소개하며 주요 보험소비자로 부상한 젊은층을 대상으로 속도감 있는 진행과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는 유튜브채널에서 생명보험회사의 독창적인 새로운 보험상품을 소개하는 ‘신상품공개’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보험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신상품공개’ 시리즈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생명보험회사의 신상품을 소개하며 주요 보험소비자로 부상한 젊은층을 대상으로 속도감 있는 진행과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보험기초개념을 짚어주는 동시에 상품을 실제로 개발한 보험사 상품개발자가 출연해 개발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도 밝히는 등 소비자 편익을 증진시키는 신상품 개발을 위한 생명보험회사의 노력을 알리고 있다.
배타적사용권은 보험업계의 특허권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신상품심의위원회가 상품의 독창성, 유용성, 진보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해당 보험사에 일정기간 독점 판매권한을 부여한다. 따라서 보험사의 신상품 개발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척도로 여겨지기도 한다.
‘신상품공개’ 시리즈는 8월 현재까지 신한라이프(검진결과 반영 맞춤형 보험료), BNP파리바 카디프생명(개인신용정보 활용 보험료 할인), KB라이프(사망보험금 담보 역모기지지급액), 한화생명(90일 면책기간 중 보험료면제)의 신상품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NH농협생명, 흥국생명 등의 신상품 제작이 예정돼 있다.
‘신상품공개’ 시리즈는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탄탄한 생명보험의 기본기’ 시리즈, 주요 민원사례를 유튜브 쇼츠 형식으로 소개하는 ‘퇴근길 보험’ 시리즈로 이어지는 생명보험협회의 일반인 대상 보험정보 컨텐츠의 연장선상에 있다.
생명보험협회 관계자는 “‘신상품공개’ 시리즈에 대한 보험소비자와 관련 회사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향후에도 보험소비자와 회사의 니즈를 충족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보험산업 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진 기자 star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모컨 갖고 놀다 중환자실 실려간 4살…식도에서 나온 '이것' 깜짝
- '엉덩이로 원을 그리다 보여'…'노팬티'로 무대 올라 탐폰 노출한 美유명 래퍼 논란
- 공포영화 '링' 귀신처럼 쑥 들어왔다…CCTV에 딱 걸린 절도범 '섬뜩'
- 尹 “서울·평창 등 협조해 잼버리에 관광프로그램 추가”
- '배달 온 돈가스 고기가 생고기에요' 문의하자…'네 탓' 황당 답변에 '공분'
- 전국에 살인예고 협박 42건…경찰 '총기 사용도 불사할 것'
- '10년 뒤 백만장자될 것'…12년 전 '비트코인'에 전재산 '올인'한 남성의 놀라운 근황
- '식칼을 든 남성이 돌아다닌다'…'용인 식칼남' 방검 장갑 낀 경찰이 잡았다
- '한 모금 마시자 목이 뜨거워'…점장 커피에 '락스' 탄 직원 왜?
- '교사가 원서 안넣어 수능 못 봐'…거짓 퍼뜨린 학부모에 재판부가 내린 판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