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리그 1위 KT ‘여유만만’…DRX 막차 탑승 [김명근 기자의 게임월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연승을 달성한 KT롤스터가 정규 리그를 1위로 마무리했다.
KT가 정규 리그에서 1위에 오른 것은 2018년 서머 이후 5년 만이다.
KT는 6일 일정을 끝낸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정규 리그에서 17승 1패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KT가 LCK 스플릿 정규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2018년 서머에 이어 5년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연승 내달린 KT, 5년 만에 정상 감격
3위 오른 한화생명, 오늘 DRX와 맞붙어
4위 디플러스 기아, 5위 T1과 내일 대결
10일 KT 경기 이어 2위 젠지 11일 출격
●5년 만에 정규리그 1위
KT의 정규 리그 1위는 정상의 자리를 놓고 다투던 젠지가 5일 플레이오프 탈락이 확정된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0 대 2로 패하면서 확정됐다. 1주차에서 젠지에 1 대 2로 패한 이후 15연승을 이어가면서 16승 1패, 세트 득실 +27을 기록하고 있던 KT는 6일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2 대 0 승리를 거뒀다. 1세트에 주전을 내세웠던 KT는 2세트에 챌린저스 리그에서 뛰던 5명으로 라인업을 모두 바꾸었음에도 승리해 눈길을 끌었다.
KT가 LCK 스플릿 정규 리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2018년 서머에 이어 5년 만이다. 당시 KT는 그리핀과 13승 5패, 세트 득실 +15로 타이를 이뤘지만 상대 전적에서 매치 기준 2전 전승을 기록하면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5일 11승6패로 승패가 같았던 디플러스 기아를 2 대 0으로 제압하면서 자력으로 3위를 확정했다. 5위는 9승 9패의 T1이 차지했다.
이번 정규 리그 8주 차를 마쳤을 때만 해도 정해지지 않았던 남은 한 장의 플레이오프 티켓 주인은 DRX였다. DRX는 9주 차에 배정된 3일 OK저축은행 브리온, 6일 광동 프릭스와의 대결에서 모두 2 대 0으로 승리하면서 6승 고지를 점했다. 8주 차까지 5승을 기록하면서 유리한 상황에 놓였던 리브 샌드박스와 농심 레드포스가 9주 차에서 모두 2패를 당하면서 DRX는 최종 순위 6위로 플레이오프 막차를 탔다.
플레이오프는 8일 개막한다. 정규 리그 3위 한화생명e스포츠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 상대로 6위 DRX를 선택하면서 8일 경기를 치른다. 4위 디플러스 기아는 5위인 T1과 9일 대결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패하는 팀은 바로 탈락하게 된다.
정규 리그 1위를 차지한 KT는 10일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 가운데 한 팀을 선택해 경기를 치르고, 2위인 젠지는 KT가 선택하지 않은 팀과 11일 대결을 벌인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부터 최종 결승전까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고, 플레이오프의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母 돌발 댄스에 당황 “39년 인생에 가장 충격적” (걸환장)[TV종합]
- 이수지, 파격 노출에 “역하다”, “비위 상한다” 악플 (맛녀석들)
- 마약중독자의 고백 “쾌락 좋았지만…” 너무 무섭네 (물어보살)
- ‘JMS 신도 논란’ DKZ 경윤, 팀 탈퇴→군대 간다 [공식입장]
- 중학생 시절 임신 후 유산…또 임신→서장훈, 진심 담은 극대노 (고딩엄빠4)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