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고위 간부 대상 청렴 리더십 교육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가스공사는 7일 대구광역시 동구 본사에서 고위 간부 직원과 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지난 4월 '2023년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새 청렴윤리 경영 비전·목표를 제시했다.
이번 고위 간부 청렴 리더십 교육과 중간관리자 교육, 전국 14개 사업소 대상 찾아가는 현장 청렴교육 등으로 청렴윤리 문화를 정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7일 대구광역시 동구 본사에서 고위 간부 직원과 부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리더십 교육을 시행했다고 8일 밝혔다.
정운용 사회책임윤리경영연구소장이 이날 교육에서 부패방지·부정청탁 금지법,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준수를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이날 경영진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윤리 문화 정착과 정도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참석자를 대상으로 갑질 예방을 포함한 행동강령 준수 교육을 직접 실시했다.
최 사장은 “기업의 흥망은 청렴윤리 경영에 달려 있다는 것을 경영진부터 깊이 인식하고 깨끗한 'KOGAS' 만들기에 앞장서야 한다”면서 “공정과 상식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가스공사는 지난 4월 '2023년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새 청렴윤리 경영 비전·목표를 제시했다. 지난달에는 사장 주재로 전사적인 청렴윤리 경영활동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고위 간부 청렴 리더십 교육과 중간관리자 교육, 전국 14개 사업소 대상 찾아가는 현장 청렴교육 등으로 청렴윤리 문화를 정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원 시장 '생성형 AI' 10년 뒤 11배 볼륨 키운다
- 美, 대중국 추가규제 초읽기…반도체·AI·양자컴 투자 봉쇄
- 날씨·운세·주가…네이버, '오늘' 정보 한눈에
- 국내에도 리튬염 공급망…IRA 특수 타고 세계로
- 에스지엔터테크, 오프라인 VR 게임으로 中 상륙... 연내 200개 매장 입점
- 김민재 뛰던 나폴리 응원하다가...붙잡힌 마피아 보스 [숏폼]
- “쓰다듬고 가라, 멍!”…자전거 도둑 멈춰 세운 리트리버의 치명적인 애교
- “사무실 대신 호텔로 출근해”…구글 제안에 직원들은 “글쎄”
- 2조원 넘었다… 美 복권 '메가 밀리언스' 역대 최고액으로 불어나
- [사설]안정적 전력공급 만전기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