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해양레저산업 분야 성공적 선도모델 정립' 위해 안산대학교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민근(사진 왼쪽 세 번째) 안산시장은 지난 7일 윤동열(사진 왼쪽 네 번째) 안산대학교 총장과 해양레저산업 분야의 성공적인 선도모델 정립을 위한 '안산시-안산대학교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 안산시가 서해안 해양레저산업 분야의 성공적인 선도모델 정립을 위해 안산대학교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화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
이민근(사진 왼쪽 세 번째) 안산시장은 지난 7일 윤동열(사진 왼쪽 네 번째) 안산대학교 총장과 해양레저산업 분야의 성공적인 선도모델 정립을 위한 '안산시-안산대학교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가 서해안 해양레저산업 분야의 성공적인 선도모델 정립을 위해 안산대학교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미래형 해양레저분야 청년전문인력을 배출하는 안산대학교의 인프라를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해양레저분야의 ▲인적·물적 자원 발굴 및 연계 ▲공동사업·연구추진 및 관련 정보교류 ▲특화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 ▲각 기관의 이미지 제고 및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한 홍보지원 등을 공동 추진한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해양레저산업이 활성화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해양수산부에서도 해양 신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해양레저 관광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시는 협약을 기점으로 해양레저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연계형 정책 추진, 현장·실무 중심형 교육과정 개발 등으로 청년 중심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의 일자리를 발굴·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레저스포츠케어과를 둔 안산대학교는 관련 산업의 성장과 백세시대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운동 관리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학습해 성인질환 예방은 물론, 재활운동, 레저와 스포츠 종목 지도 등의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 중심의 전문인력 양성으로 관련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꿈에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안산시가 서해안 해양레저산업 분야의 성공적인 선도모델이 될 수 있도록 안산대학교와 함께 상호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안산=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1억→7억 '뚝', 4억 빠졌던 '창동 아파트' 5개월 만에…
- "20년 후 미국서 태어난 아이들은…" 놀라운 전망 나왔다
- 여성 감독 최초 1조3000억 흥행…'바비' 그레타 거윅 수입은 [신정은의 글로벌富]
- "주말부부 생활 끝냅니다"…현대차 첫 여성 '킹산직' 화제
- '2인자' 의문의 사임에 주가도 '출렁'…테슬라에 무슨 일이 [테슬람 X랩]
- "변호사 2명 사임 이유는"…주호민, 직접 입 열었다
- 유노윤호 "2년 7개월만 컴백, 앨범에 피·땀·눈물 들어가"
- 김민재 덕분?…11년 도망치던 마피아 붙잡힌 황당 이유
- 손석구 "진짜연기 가짜연기, 이제 언급 안 할래…말의 의도 중요" (인터뷰)
- 강형욱 말 맞았네…도둑한테도 '발라당' 치명적 애교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