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에너지 취약계층 LED 전등 무료 교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이 에너지 취약계층인 저소득가구와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전등 무료 교체사업을 하고 있다.
8일 동구청에 따르며 전력효율 향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최근 3년간 약 6억8천만원을 투입해 저소득층 160가구, 복지시설 35개소에 LED전등 약 5천100등을 무료 교체했다.
올해 역시 5월부터 교체공사를 시작해 총사업비 6천600만원으로 복지시설 18개소, 저소득층 6가구에 LED전등 약 300등을 교체 완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이 에너지 취약계층인 저소득가구와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고효율 LED전등 무료 교체사업을 하고 있다.
8일 동구청에 따르며 전력효율 향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최근 3년간 약 6억8천만원을 투입해 저소득층 160가구, 복지시설 35개소에 LED전등 약 5천100등을 무료 교체했다.
올해 역시 5월부터 교체공사를 시작해 총사업비 6천600만원으로 복지시설 18개소, 저소득층 6가구에 LED전등 약 300등을 교체 완료했다. 또, 오는 9월부터 2차 사업을 추진해 저소득가구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할 예정이다.
LED전등은 기존 형광등보다 평균 수명이 길고 전력효율이 40~50%정도 높아, 취약계층 전기요금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LED조명 교체 사업을 통해 전기료 절감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당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취약계층이 에너지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