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수’만 살았다...‘비공식’·‘더 문’ 흥행 초상집[MK박스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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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수'(감독 류승완, 배급 NEW)가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사실상 혼자 살아 남았다.
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밀수'는 전날 13만 2282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관객수는 366만 7882명을 기록했다.
'비공식작전'은 5만 9436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2위를, 누적 관객수는 75만 9619명이다.
같은 날 2만 3854명의 관객을 끌어 모아 누적 관객수는 38만 4791명을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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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밀수’는 전날 13만 2282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관객수는 366만 7882명을 기록했다.
올해 여름 한국영화 빅4의 첫 주자로 나선 ‘밀수’는 개봉 이후 13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굳건한 왕좌를 뽐냈다. 이번주 내 손익분기점(400만)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뒤이어 동시 출격한 ‘비공식작전’과 ‘더 문’은 흥행에 빨간불이 켜졌다.
‘비공식작전’은 5만 9436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2위를, 누적 관객수는 75만 9619명이다. 이 같은 흥행 추세라면 손익분기점인 600만 고지를 넘기는 어려워 보인다.
쌍천만 김용화 감독의 ‘더 문’의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같은 날 2만 3854명의 관객을 끌어 모아 누적 관객수는 38만 4791명을 기록 중이다. 약 640만명으로 알려진 손익분기점을 넘기엔 터무니 없는 성적표, 흥행 속도다. 개봉 전 98%를 기록했던 CGV 에그지수도 86%로 급락했다. 빅4 가운데 단연 최하다.
더군다나 이들의 배급사인 쇼박스·CJ ENM은 지난해에도 ‘비상선언’과 ‘외계+인’ 1부로 각각 대작의 흥행 참패의 고배를 마셨다. 올 여름 야심찬 반격에 나섰으나, 현실은 냉혹했다.
오는 9일에는 마지막 주자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15일에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가 연이어 출격한다. 두 작품은 현재 실시간 예매율 1, 2위를 차지하며 관객 맞이에 한창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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