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인기 교육프로그램 총망라··· “하반기 온라인 과학교실 예약 서두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과학관 인기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한 '2023년 하반기 온라인 과학교실'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18일~9월 3일까지 운영되는 하반기 온라인 과학교실은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탁상용 꽃 선풍기를 만들어 보는 '시원하게! 바람 솔솔 꽃 선풍기', 배가 뜨는 원리를 알아보고 나만의 모터배를 만들어 보는 '달려라, 배야! 나만의 모터배', 순환계 키트를 만들며 심장의 구조와 혈액의 순환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우리 몸의 엔진, 심장', 코딩을 통해 게임을 제작해보는 '안녕! 엔트리' 등 무더운 한여름 시원한 집에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과학관의 교육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광주과학관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과학관 인기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한 ‘2023년 하반기 온라인 과학교실’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과학교실은 과학관 누리집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각각 1차 교육은 이달 13일까지, 2차 교육은 20일까지 모집한다. 18일~9월 3일까지 운영되는 하반기 온라인 과학교실은 에너지에 대해 알아보고 탁상용 꽃 선풍기를 만들어 보는 ‘시원하게! 바람 솔솔 꽃 선풍기’, 배가 뜨는 원리를 알아보고 나만의 모터배를 만들어 보는 ‘달려라, 배야! 나만의 모터배’, 순환계 키트를 만들며 심장의 구조와 혈액의 순환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우리 몸의 엔진, 심장’, 코딩을 통해 게임을 제작해보는 ‘안녕! 엔트리’ 등 무더운 한여름 시원한 집에서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과학관의 교육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전태호 국립광주과학관 관장직무대리는 “무더운 여름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과학관 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학부모들의 뜨거운 교육 문의에 보답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온라인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학습자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박지훈 기자 jhp99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모컨 갖고 놀다 중환자실 실려간 4살…식도에서 나온 '이것' 깜짝
- '엉덩이로 원을 그리다 보여'…'노팬티'로 무대 올라 탐폰 노출한 美유명 래퍼 논란
- 공포영화 '링' 귀신처럼 쑥 들어왔다…CCTV에 딱 걸린 절도범 '섬뜩'
- 尹 “서울·평창 등 협조해 잼버리에 관광프로그램 추가”
- '배달 온 돈가스 고기가 생고기에요' 문의하자…'네 탓' 황당 답변에 '공분'
- 전국에 살인예고 협박 42건…경찰 '총기 사용도 불사할 것'
- '10년 뒤 백만장자될 것'…12년 전 '비트코인'에 전재산 '올인'한 남성의 놀라운 근황
- '식칼을 든 남성이 돌아다닌다'…'용인 식칼남' 방검 장갑 낀 경찰이 잡았다
- '한 모금 마시자 목이 뜨거워'…점장 커피에 '락스' 탄 직원 왜?
- '교사가 원서 안넣어 수능 못 봐'…거짓 퍼뜨린 학부모에 재판부가 내린 판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