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아도, '언포기븐' 日 버전 협업…"긍정적 시너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세대 K팝 간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인기 가수 아도(Ado)와 협업했다.
8일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아도는 르세라핌이 이날 오후 6시 공개하는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 '언포기븐(UNFORGIVEN)(feat. Nile Rodgers·Ado)' 일본어 버전을 피처링했다.
'언포기븐' 일본어 버전은 르세라핌이 지난 5월 한국에서 발매한 정규 1집 타이틀곡을 일본어로 옮긴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4세대 K팝 간판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인기 가수 아도(Ado)와 협업했다.
8일 르세라핌 소속사 쏘스뮤직에 따르면, 아도는 르세라핌이 이날 오후 6시 공개하는 일본 싱글 2집 타이틀곡 '언포기븐(UNFORGIVEN)(feat. Nile Rodgers·Ado)' 일본어 버전을 피처링했다.
아도는 2020년 일본 최고 히트곡 중 하나인 '시끄러워'(うっせぇわ), 글로벌 차트 100관왕을 차지하고 누적 스트리밍 3억 회를 넘긴 '원피스 필름 레드' 주제가 '신세대(新時代)' 등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시원하고 성숙한 창법이 인상적이다.
쏘스뮤직은 "아도의 파워풀한 목소리와 세상이 정한 룰에서 벗어나 르세라핌만의 길을 가겠다는 곡의 메시지가 어우러져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아도는 "르세라핌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아티스트다. 팬으로서 협업하게 돼 감사하고 영광이었다. 멋있는 노래가 완성된 만큼 많은 분이 들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언포기븐' 일본어 버전은 르세라핌이 지난 5월 한국에서 발매한 정규 1집 타이틀곡을 일본어로 옮긴 것이다. 이날 기준 13주 연속 미국 빌보드 내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전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8월 3일 자)에서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돌파했다.
르세라핌의 일본 싱글 2집 '언포기븐'은 오는 23일 정식 발매된다. '언포기븐' 일본어 버전과 선공개곡 '쥬얼리(Jewelry)(Prod. imase)' 그리고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 일본어 버전 등 총 3곡이 수록된다. 지난달 25일 선공개된 수록곡 '쥬얼리'는 현지 대표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주간 송 차트'(집계기간 7월 26일~8월 1일) 5위를 차지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오리콘, 빌보드 재팬 등 주요 차트를 휩쓸고 일본 레코드협회의 스트리밍과 음반 부문 '골드', '플래티넘',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일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본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3'(집계기간 2022년 12월12일~2023년 6월11일)의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 '신인 랭킹'에서 한화 약 110억 원(엔화 11억 8000만 엔)에 달하는 매출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