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국립공원공단 손잡고 등산객 빅데이터 활용하 ESG경영 실천 방안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VX가 국립공원공단과 손잡고 등산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카카오 VX 문태식 대표이사는 "국립공원공단과 긴밀히 협력해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데이터 기반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기술을 활용해 더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스포츠 분야에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가 더 편하고 재미있게 아웃도어 생활을 영위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카카오VX가 국립공원공단과 손잡고 등산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카카오VX는 등산 관련 빅데이터를 국립공원의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ESG경영 실천에 활용한다. 국민 스포츠인 등산의 활성화를 위해 테크기업과 정부기관의 온·오프라인 연계 협업이자, 카카오 VX가 공공기관과 손잡고 처음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사례다.
국립공원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무상공유하고 데이터 품질 향상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국립공원 ESG 산행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고, 정규 탐방로로 이동을 유도하기 위해 키오스크 동반 인증서 발급 시범사업도 추진한다. 국립공원 위성 자료를 공동활용해 새로운 서비스 발굴에도 힘을 합치기로 했다.
특히 전국의 숲길과 탐방로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GPS 데이터 분석으로 실시간 탐방객 혼잡도와 이용 빈도를 측정한다. 분석한 빅데이터는 혼잡지역의 위험을 미리 예고하고,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효과도 낼 수 있을 전망이다.
카카오 VX 문태식 대표이사는 “국립공원공단과 긴밀히 협력해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데이터 기반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기술을 활용해 더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스포츠 분야에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가 더 편하고 재미있게 아웃도어 생활을 영위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국립공원공단 송형근 이사장은 “카카오 VX와의 협력으로 국민에게 보다 신뢰받고,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 손바닥보다 작은 비키니에 ‘깜짝’..“우리 언니 지켜”(‘소유기’)
- 이미주는 휘어진 비키니 셀카, 박진주는 겨터파크 굴욕.. ‘주주’ 맹활약 (놀면뭐하니?) [종합]
- “천사와 함께” 심형탁♥사야, 4시간 걸린 후지산 뷰 日 결혼식 대장정 (신랑수업)
- 이효리→오은영, ‘본태’ 셀럽 홍쓴 부부子 돌잔치에 초대된 스타들
- 김지민 “정말 만나는 사람 없었는데 그중에 ♥김준호 만나.. 이놈이 저놈이었다”
- 박나래, 母에 “39년 인생에서 가장 충격”…왜?(걸환장)
- ‘나는솔로’ 4기 정식-영숙, 부모됐다 “간절히 기다리던 아기천사”
- 조현영 “조규이로 개명했다.. 딘딘은 남사친일 뿐 남자로 안 보여”
- 장정윤, 시험관 임신 꿈 이루나..김승현 “쌍둥이 낳으려나?”(‘김승현가족’)
- “미안한데 좀 비켜줄래?” 첫 데이트부터 불꽃 신경전(‘돌싱글즈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