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유럽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갱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7년 연속 유럽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갱신했다고 8일 밝혔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당사의 인허가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축적된 NGS 정밀진단 제품의 임상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적기에 CE IVDR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차별화해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에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7년 연속 유럽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갱신했다고 8일 밝혔다.
엔젠바이오의 인증 범위는 NGS 기술을 활용한 체외진단 시스템 중 분자진단 시약과 소프트웨어 전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전 부분을 포함한다. 엔젠바이오 측은 “이번 갱신을 통해 자사 제품의 품질 수준을 증명하고 유럽 수출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게 됐다”고 전했다.
엔젠바이오는 향후 국내 허가를 취득한 유전성 유방암과 난소암 진단 제품인 ‘BRCAaccuTest PLUS’ 제품과 고형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인 ‘ONCOaccuPanel’ 제품을 2024년 내 IVDR CE 인증을 목표로 선제적으로 취득하여 유럽시장에서 수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당사의 인허가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축적된 NGS 정밀진단 제품의 임상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적기에 CE IVDR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차별화해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에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만금 잼버리' 아웃...폭염에 태풍까지 오자 장소 이전 초강수
- 도대체 무슨 일이…테슬라 2인자 돌연 사임
- “좀 볼 수 있냐” 홍대 거리서 10cm 흉기 발견…불심검문 사례 보니
- 주호민 "변호사 사임 이유는"...온갖 추측에 직접 밝혀
- 동대구역 광장서 흉기 꺼내다 ‘툭’…사회복무요원에 딱 걸렸다
- “저거 도끼 아냐?”…조용했던 도서관, 순식간에 ‘아비규환’
- [단독]역전세 후폭풍…'허그'에 소송당한 우리은행, 왜
- 한반도 다가오는 태풍 '카눈'…10일부터 전국 강한 비바람
- 'JMS 논란' 경윤, 결국 팀 탈퇴… "연내 군 입대"
- “올해 850% 올랐다”…2차전지 부럽지 않은 의료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