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카카오뱅크,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지역상생 협약보증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부산신용보증재단과 '부산 창업기업 상생 협약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특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는 재단에 5억 원을 특별 출연하며 부산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100억 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한다.
이번 상품의 지원 대상은 부산시 소재 개인 사업자로 창업 3년 미만이면서 대표자의 개인 신용점수가 595점 이상인 기업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부산신용보증재단과 지역상생 협약보증
카카오뱅크는 부산신용보증재단과 ‘부산 창업기업 상생 협약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특화 상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는 재단에 5억 원을 특별 출연하며 부산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100억 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한다. 이번 상품의 지원 대상은 부산시 소재 개인 사업자로 창업 3년 미만이면서 대표자의 개인 신용점수가 595점 이상인 기업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다.
■삼성카드, 전시회 초대권 증정 ‘ART WEEK’ 이벤트
삼성카드는 프리미엄 고객을 대상으로 전시회 초대권을 증정하는 ‘ART 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13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나 앱으로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한 점 하늘·김환기’ 초대권 2장을 증정한다. 또 21일까지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거쳐 ‘키아프 서울(Kiaf SEOUL) 2023’ 프리뷰(Preview) 티켓 2장을 증정한다. 이번 초대권 이벤트는 ‘THE iD. TITANIUM’이나 ‘THE iD. PLATINUM’ 보유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KB온국민TDF, 디폴트옵션펀드 수익률 1위
KB자산운용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타깃데이트펀드(TDF)인 ‘KB온국민TDF2055(UH)’가 연초 이후 16.47%의 수익률로 83개 디폴트옵션 펀드 중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TDF는 은퇴 시점에 맞춰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투자 비율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자산배분펀드다. KB자산운용의 TDF 시리즈는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연초 이후 운용사 중 가장 많은 자금이 유입됐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항테러” “칼부림” 예고글 194건…검거된 범인 절반이 10대
- 尹 “잼버리 비상대책반 가동…수도권 수송-숙식 만전” 지시
- ‘대형 똥볼’이 된 민주당 혁신위 [김지현의 정치언락]
- ‘서현역 흉기 난동범’은 22세 최원종…검거당시 얼굴도 공개
- 잼버리 K팝 콘서트에 뉴진스 뜬다…세븐틴은 검토중
- ‘정치공작’ 원세훈 前국정원장 14일 풀려난다…가석방 심사 통과
- 해임 파동 이화영 변호인 ‘해광’ 8일 재판 불출석사유서 제출
- 전력수요 ‘역대 여름 최고치’ 경신…“태풍 오면 내려갈듯”
- 이재명, 김은경 ‘노인비하’ 논란에 “유감”…민주당은 “개인적 문제”
- 한동훈 “흉악범 제압 경찰 물리력 행사에 정당방위 적극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