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과 어우러진 탄생과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옥주 개인전 '품(Bosom)'이 9일까지 춘천미술관에서 열린다.
지난 1·2회 개인전을 통해 학교에서 만난 학생들 모습과 일상, 계절의 변화 등을 표현했던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새로 맞이한 가족의 탄생과 성장을 담았다.
일상 속 경험들을 구상과 비구상을 넘나드는 큐비즘적 형식으로 작품화, 인간의 탄생과 새로운 만남, 성장에 동화되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옥주 개인전 ‘품(Bosom)’이 9일까지 춘천미술관에서 열린다.
지난 1·2회 개인전을 통해 학교에서 만난 학생들 모습과 일상, 계절의 변화 등을 표현했던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새로 맞이한 가족의 탄생과 성장을 담았다.
일상 속 경험들을 구상과 비구상을 넘나드는 큐비즘적 형식으로 작품화, 인간의 탄생과 새로운 만남, 성장에 동화되도록 했다. 기하학적 풍경 표현으로 인물과 어우러지도록 경계를 허물었고, 구름·나무·공기의 에너지를 회화적으로 더해 자연의 리듬도 입혔다. 새 생명을 부드럽게 감싸고 싶어하는 작가의 마음이 읽힌다.
조 작가는 “일상의 경직된 모양에서 소소한 아름다움을 찾아 미학적 인간으로 만드는 일이 예술이라고 생각했다. 좋아하는 사람들을 주변 환경과 어울리게 표현해 왔다”고 밝혔다. 김여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흉기난동 예고글' 올린 20대 춘천서 붙잡혀
- “원주역서 칼부림” 글 쓴 범인 검거…제보한 10대 자작극
- '속초 알몸남' 양말만 신고 거리 활보…건물앞에 누워 있기도
- 세력 '강'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할 듯… 10일 부산 등 남부지역 상륙
- '서이초 사망 교사' 추모 모임 초대장 사칭 피싱 문자 돌아 '주의'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