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고한임대아파트 기능 보강 주거환경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이 주거환경 개선으로 지역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고한임대아파트 기능 보강공사를 추진한다.
군은 폐광 이후 고한읍의 급속한 인구 유출 및 고령화에 따른 주거난 극복을 위해 1994년 고한임대아파트를 건립했으며 현재 지역주민 및 어려운 이웃 100가구가 입주해 있다.
최승준 군수는 "정선의 주거 부족난 해소와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대주택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주택 공급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이 주거환경 개선으로 지역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고한임대아파트 기능 보강공사를 추진한다.
군은 폐광 이후 고한읍의 급속한 인구 유출 및 고령화에 따른 주거난 극복을 위해 1994년 고한임대아파트를 건립했으며 현재 지역주민 및 어려운 이웃 100가구가 입주해 있다. 또 지난해에는 입주자들의 연료비 부담 절감을 위해 도시가스 배관공사를 완료하는 한편 비어 있는 가구의 도배와 장판·유리 교체 등 지속적인 시설물 보수를 진행해 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시기에는 임대료를 감면해 입주자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기도 했다.
그러나 상하수도 배관 등 시설물 노후로 보수가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군은 이달 중에 사업비 3억2000여만원을 들여 입주자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구간별 순차적으로 노후 배관 교체 등 기능 보강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승준 군수는 “정선의 주거 부족난 해소와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임대주택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주택 공급 확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주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흉기난동 예고글' 올린 20대 춘천서 붙잡혀
- “원주역서 칼부림” 글 쓴 범인 검거…제보한 10대 자작극
- '속초 알몸남' 양말만 신고 거리 활보…건물앞에 누워 있기도
- 세력 '강'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할 듯… 10일 부산 등 남부지역 상륙
- '서이초 사망 교사' 추모 모임 초대장 사칭 피싱 문자 돌아 '주의'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