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영식날 'K팝 콘서트'… 대체 출연 가수 'BTS' 언급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메인행사인 K팝 콘서트 'K팝 슈퍼 라이브' 장소가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상암월드컵경기장으로 다시 변경됐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7일 전북 부안군 잼버리장 브리핑룸에서 "세계스카우트연맹 측과 K팝 콘서트 장소 재조정 문제를 면밀히 의논하고 있다"며 "K팝 콘서트 공연의 플랜B를 검토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세계연맹 측의 체류 지역을 고려해 상암월드컵경기장 등을 대안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장관 "출연진 미정"
앞서 잼버리 조직위원회는 당초 6일 열릴 예정이었던 이른바 ‘K팝 슈퍼 라이브’를 오는 11일로 미뤘다. 안전사고와 온열질환자 발생 우려에 따라 퇴영식이 개최되는 날로 미룬 것이다. 장소도 새만금 야외 특설무대에서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변경했다. 하지만 제6호 태풍 카눈이 잼버리 야영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자 세계스카우트연맹 측은 장소 변경을 요청했다. ‘K팝 슈퍼 라이브’ 개최지가 변경되지 않을 경우 잼버리를 즉시 철수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조직위원회는 7일 오전 긴급회의를 열고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상암월드컵경기장은 회당 5만명에서 최대 7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공연장이다. 그룹 빅뱅을 비롯해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주최 ‘드림콘서트’ 등이 이곳에서 개최됐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7일 전북 부안군 잼버리장 브리핑룸에서 “세계스카우트연맹 측과 K팝 콘서트 장소 재조정 문제를 면밀히 의논하고 있다”며 “K팝 콘서트 공연의 플랜B를 검토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세계연맹 측의 체류 지역을 고려해 상암월드컵경기장 등을 대안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연이 열릴 11일은 대관이 가능한 상태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사용하는 FC서울 관계자는 이데일리에 “해당 기간 원정 경기를 치르는 일정이고 잔디를 상하게 하지 않는 선에서 충분히 공연이 가능하다”면서 “현재 날씨에 잔디가 상하게 되면 큰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예의주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른 후보지로는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이 거론되고 있다. 올림픽주경기장은 서태지, 방탄소년단, 싸이, 아이유 등 K팝 톱가수들이 공연한 상징적인 장소다. 최근에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내한해 회당 5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올림픽주경기장은 지난달 2일 싸이 콘서트 ‘흠뻑쇼’를 끝으로 리모델링에 들어가기로 했지만, 인허가 문제로 공사 일정이 지연된 상태다.
라인업도 대폭 변경될 전망이다. 당초 출연 라인업은 아이브, 제로베이스원, 엔믹스, 스테이씨, 피원하모니, 앤팀, 베리베리 등 아이돌 11팀이었다. MC 장동윤을 비롯해 그룹 엔믹스, 베리베리 등은 공연 당일 다른 일정이 잡혀 있는 관계로 불참 의사를 밝혔다.
대체 출연 가수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뉴진스 등이 언급되고 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6일 방탄소년단 출연 여부에 대해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출연진 일부 변경과 보강을 통해 더욱 화려한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전도체 LK-99 '완전 부양' 영상들 살펴보니...대부분 가짜
- “칼부림은 피하고 봐야”…불안에 떤 ‘5만명’의 행선지는
- “바로 안 죽었잖아” 롤스로이스男, 유튜버 협박까지
- [단독]울산대 의대 ‘탑5’ 탈락…“울산 수업 확대 여파"
- 19년간 일가족 가스라이팅한 무속인 부부, 폭행지시하고 2억여원 갈취까지
- "외국인 보기에 부끄럽습니다"...잼버리 30년 전 [그해 오늘]
- "4명이 방바닥서 취침"…英대표단, 조기퇴영후 서울선 숙박난
- '흥행 배우' 된 임윤아, 너무 반짝반짝 눈이 부셔 [김가영의 View]
- '고딩엄빠4' 서장훈, 중3에 유산 후 또 임신한 사연 "정신 차려" 일침
- '달짝지근해' 김희선 "빼곡했던 손편지 2장…감동해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