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잼버리 대응 총력… 개각 후순위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휴가 막바지에 접어든 윤석열 대통령은 경남 거제 저도에서 상경해 잼버리 사태에 대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윤 대통령은 휴가 뒤에는 하반기 국정운영과 관련해 추가 개각, 광복절 특별사면 등 구상을 밝힐 전망이다.
당초 윤 대통령이 휴가 기간 추가 개각과 관련한 구상을 정리할 것으로 관측됐지만 잼버리 사태 대응, 총선 정국과 맞물린 대통령실 고위직 인사 개편 문제 등으로 신중한 기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가 직후 개각은 어려울 전망
여름휴가 막바지에 접어든 윤석열 대통령은 경남 거제 저도에서 상경해 잼버리 사태에 대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윤 대통령은 휴가 뒤에는 하반기 국정운영과 관련해 추가 개각, 광복절 특별사면 등 구상을 밝힐 전망이다.
윤 대통령은 당장 이번주에는 법무부로부터 광복절 특사 관련 보고를 받을 예정이다. 신년 특사가 정치권 인사들을 위주로 이뤄졌던 만큼 이번 특사는 경제·민생에 초점을 맞춰 단행될 전망이다. 재계에서는 이중근 부영그룹 창업주, 최지성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전 부회장)과 장충기 전 미래전략실 차장(전 사장),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그룹 회장, 강정석 전 동아쏘시오홀딩스 회장 등의 사면복권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윤 대통령은 특사 대상자 명단을 최종 검토한 뒤 오는 14일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사면 대상을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오는 18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리는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논의할 북핵 위협 대응, 인도태평양 지역 전략 공조 방안 등에 대한 검토도 시작할 예정이다.
곽은산 기자 silver@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