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 흉기난동 예고 글 인터넷에 올린 20대 검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m2477@naver.com)]흉기난동을 예고하는 글을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에 게시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7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흉기난동을 예고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혐의(협박)로 A 씨(27)를 붙잡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6일 오후 2시22분 께 한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 게시판에 "오늘 오후 8시 B숙소에서 칼부림합니다"라는 내용의 흉기난동 예고 글을 올린 혐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근 기자(=경북)(kbsm2477@naver.com)]
흉기난동을 예고하는 글을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에 게시한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7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흉기난동을 예고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혐의(협박)로 A 씨(27)를 붙잡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6일 오후 2시22분 께 한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 게시판에 “오늘 오후 8시 B숙소에서 칼부림합니다”라는 내용의 흉기난동 예고 글을 올린 혐의다.
경찰은 신고 접수 즉시 이 사이트 게시글을 분석 후 A 씨의 신원을 특정하고 폐쇄회로 TV 추적 등을 통해 주거지인 포항에서 붙잡았으며 범행일체를 자백받았다.
경찰은 신고 접수 후 18시간 동안 경찰력 230여명을 동원해 숙소 안전점검, 위험지역 순찰 등 치안력을 소모하게 한 점을 들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적용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무책임한 살인 예고 글로 많은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고 이에 따른 불필요한 경찰력이 낭비되고 있으니 이러한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고 했다.
[박종근 기자(=경북)(kbsm24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평] 어…어딨냐 대응 메뉴얼!
- 3만6천명 묵는 '잼버리' 숙소는? 서울시 "1박 15만원 홈스테이 급구"
- 尹대통령, 휴가 중 태풍 관련 지시는 '잼버리'가 전부?
- '잼버리 불만족' 고작 4%? 해외대원 "긍정적 말 해야 한다는 압박받아"
- 정치권 '묻지마 범죄' 해법은? 이재명 "테이저건, 장갑차로 해결 안 돼"
- 석연치 않은 故 채수근 상병 조사보고서 변경…국방부 '윗선' 개입 의혹 제기
- 태풍까지 겹친 잼버리, 세계스카우트연맹 결국 '조기철수' 결정
- 강준만 교수의 흑역사 ②
- 향후 10년이 기후위기 대응 결정한다
- 꿈의 물질? 국내 기업 만든 '초전도체', 평가는 아직 '회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