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대구국제공항에 장갑차까지…"테러 협박글, 엄중 처벌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6일 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구국제공항에서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는 "8월 9일에 폭탄 테러를 할 예정이다", "흉기로 사람들을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경찰은 "전국 공항 등을 대상으로 비슷한 협박글이 올라왔다"며 "신속한 수사로 작성자를 검거해 엄중히 처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게시글에서 테러를 예고한 9일에도 대구공항에 경찰 병력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대구국제공항에서 테러를 예고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는 "8월 9일에 폭탄 테러를 할 예정이다", "흉기로 사람들을 죽이겠다"는 내용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경찰은 특공대 폭발물 처리팀과 대구공항 수색팀을 투입해 합동 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밤 신고를 접수한 후 새벽까지 수색을 실시했으나 별다른 테러 의심점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대구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게시자를 특정하기 위한 수사도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전국 공항 등을 대상으로 비슷한 협박글이 올라왔다"며 "신속한 수사로 작성자를 검거해 엄중히 처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게시글에서 테러를 예고한 9일에도 대구공항에 경찰 병력을 배치할 예정입니다.
(구성 : 홍성주 / 편집 : 이혜림 / 제작 : 디지털뉴스기획부)
홍성주 작가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영상] "택시가 총알처럼 날아와"…창원 추돌사고 CCTV 보니
- 아이유 측, 간첩 전단물 유포자→악플러 형사 고소 中 "끝까지 추적해 책임 묻겠다"
- 연인 보복살해범, 무기징역 구형받자…"사형해달라"
- '주호민 아들 변호 못해'…사선 변호인 이틀 만에 사임 [스브스픽]
- '잼버리 준비'로 유럽투어 나선 공무원들…"꿈같은 여행" 소감까지 [뉴블더]
- "뒤집기도 성공!"…'쌍둥이 판다' 한 달 만에 폭풍 성장
- "위험한 순간에 사용" 홍대입구역에 등장한 바구니 정체
- [Pick] "네 엄마 불륜, 아빠도 아시니"…내연녀 딸에 전화한 60대
- [Pick] '쌍둥이 형인 척' 2년간 도주…전과 6범 단박에 잡은 검찰의 무기
- [1분핫뉴스] '시부모 봉양' 논란?…김은경 위원장 아들이 직접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