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44개 반부패 청렴 과제 추진...청렴도 향상 적극 노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m2477@naver.com)]경북교육청은 7일 출근하는 본청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8월~ 11월까지 실시하는 청렴도 평가 설문조사를 홍보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올해 경북교육청 본청, 직속기관, 12개 교육지원청과 260개 지정학교를 종합청렴도 평가 대상으로 선정했다.
김봉갑 경북교육청 감사관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직원들이 설문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종근 기자(=경북)(kbsm2477@naver.com)]
경북교육청은 7일 출근하는 본청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8월~ 11월까지 실시하는 청렴도 평가 설문조사를 홍보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올해 경북교육청 본청, 직속기관, 12개 교육지원청과 260개 지정학교를 종합청렴도 평가 대상으로 선정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청렴체감도(60%)와 청렴노력도(실적평가 40%)를 합산하고 기관의 부패사건 발생 현황을 감점으로 반영한다.
외부체감도 측정 대상 업무는 공사관리 및 감독, 계약관리(물품·용역), 학교운동부운영, 현장체험학습, 방과 후 학교 운영 등 이며, 내부체감도는 측정 대상 기관에 근무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방법은 지난 해 7월~ 올해 6월까지 해당 업무를 경험한 민원인 등에게 전화와 이메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청렴노력도 실적 평가를 합산한 후 최종 평가 결과는 12월 발표할 예정이다.
김봉갑 경북교육청 감사관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직원들이 설문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북교육청은 매월 출근길 청렴동행 캠페인, 찾아가는 청렴 교육, 청렴 그린콜 운영, 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민관 소통협의회 등 44개 반부패 청렴 과제를 추진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박종근 기자(=경북)(kbsm2477@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만평] 어…어딨냐 대응 메뉴얼!
- 3만6천명 묵는 '잼버리' 숙소는? 서울시 "1박 15만원 홈스테이 급구"
- 尹대통령, 휴가 중 태풍 관련 지시는 '잼버리'가 전부?
- '잼버리 불만족' 고작 4%? 해외대원 "긍정적 말 해야 한다는 압박받아"
- 정치권 '묻지마 범죄' 해법은? 이재명 "테이저건, 장갑차로 해결 안 돼"
- 석연치 않은 故 채수근 상병 조사보고서 변경…국방부 '윗선' 개입 의혹 제기
- 태풍까지 겹친 잼버리, 세계스카우트연맹 결국 '조기철수' 결정
- 강준만 교수의 흑역사 ②
- 향후 10년이 기후위기 대응 결정한다
- 꿈의 물질? 국내 기업 만든 '초전도체', 평가는 아직 '회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