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케이크 2종 출시 ‘신개념 라이프간편식 시장’ 진출

손재철 기자 2023. 8. 7. 18: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 시장에서 성장해온 서울드래곤시티가 지난 1일 케이크 HMR(가정 식사 대체식품) 2종을 출시해 사업 영역 확장에 나선다.

HMR은 가정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1차 조리된 식품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HMR 시장 규모는 5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신사업 일환으로 케이크 2종을 이 같은 HMR 시장에 내놓았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순수 우유 케이크’와 ‘클래식 치즈 케이크’. 순수 우유 케이크는 생크림으로 반죽한 시트 사이에 최고급 국내산 연유 100% 생크림을 넣고 가장 상단에는 이탈리아산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을 올려 만들어진다.

클래식 치즈 케이크는 저온 중탕 공법으로 크림치즈 특유의 녹진한 식감을 극대화한 수제 케이크다. 두 제품 모두 지름 18cm의 2호 크기로 5~6인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순수 우유 케이크는 47,700원, 클래식 치즈 케이크는 4만4500원에 판매된다.

케이크 HMR 2종은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향후 판매 채널을 추가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서울드래곤시티는 새롭게 HMR 제품을 출시해 사업을 확장하게 됐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페이스트리 장인의 노하우로 개발한 케이크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식음 업장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활용해 HMR 제품군을 보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19일 뷔페 레스토랑 ‘푸드 익스체인지’ 디저트 섹션에서 HMR 케이크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