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인터넷 커뮤니티에 '칼부림 예고' 20대 남성 포항서 검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칼부림을 벌이겠다는 글을 올린 20대 남성이 포항에서 검거됐다.
7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2시 22분쯤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 "오늘 20시 00숙소 칼부림합니다"라는 예고 글을 올린 피의자 A(27)씨를 이날 오전 8시 30분쯤 포항 소재 피의자의 주거지 인근에서 검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포항.안동=김은경 기자]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칼부림을 벌이겠다는 글을 올린 20대 남성이 포항에서 검거됐다.
7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2시 22분쯤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 "오늘 20시 00숙소 칼부림합니다"라는 예고 글을 올린 피의자 A(27)씨를 이날 오전 8시 30분쯤 포항 소재 피의자의 주거지 인근에서 검거했다.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선 경찰은 해당 사이트 게시글을 분석해 게시자의 신원을 특정하고 CCTV 추적 등으로 피의자를 검거해 범행 일체를 자백받았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 등을 수사한 후 협박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경찰은 신고접수 시부터 18시간 동안 경찰력 230여명을 동원해 숙소 안전 점검, 위험지역 순찰 등 치안력을 소모하게 한 점을 들어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에 대해서도 적용 여부를 검토 중이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무책임한 살인 예고 글로 많은 국민이 불안에 떨고 불필요한 경찰력이 낭비되고 있으니, 이러한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언은 일상, 흉기까지"…악성민원 시달리는 공무원들
- [강일홍의 클로즈업] 오디션 출신 '행사 독식', 기성 가수들 '자괴감'
- 심사 미뤄 폐기 수두룩…유명무실 '국회동의청원제'
- 고비의 8월, 시험대 오른 '민주당·이재명' 출구는
- [내가 본 '도경수'] 12년 차의 여유, 기분 좋은 발견
- 박서준,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통해 얻은 자산 [TF인터뷰]
- 마마무+, 보물창고서 꺼낸 '두 마리 토끼'[TF인터뷰]
- [대전환 AI시대⑧] '이제 찰리 채플린은 없다'…AI가 바꾼 유통·물류
- [금융지주 상반기③] '리딩' 노리는 하나금융…비은행 강화는 숙제
- [오늘의 날씨] 체감온도 35도 '찜통더위'…일부지역 소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