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이익 3446억원…작년 동기 대비 31.7%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7일 CJ제일제당은 전 거래일 대비 0.8% 오른 29만7000원에 큰 변동 없이 장을 마감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CJ제일제당에 대해 지난 8월 2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이 7일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예상 매출액은 7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으로 전기 대비 각각 2%와 36%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영업이익이 약 31% 하락했다.
CJ제일제당은 같은 날 컨퍼러스 콜을 통해 자세한 경영실적 내용을 발표했다. CJ 제일제당의 매출은 식품 사업이 상승했으나 운송사업은 하락했다. 3분기에는 운송업을 제외하고 매출 성장 회복을 이어가 영업이익률 6% 내외를 전망했다.
증권사에서도 CJ 제일제당의 식품 사업에 좀 더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다. 지난 3일 메리츠증권은 "중국 식품 자회사 지상쥐 보유 지분 60%를 전량 매각하여 재무구조 개선에 사용할 예정"이라며 향후 K-Foods 확장을 위한 비비고 플랫폼 확장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상쥐 보유 지분 매각으로 재무 구조 개선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으나 투자의견을 따로 제시하진 않았다.
한편 7일 CJ제일제당은 전 거래일 대비 0.8% 오른 29만7000원에 큰 변동 없이 장을 마감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CJ제일제당에 대해 지난 8월 2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없었으면 어쩔뻔"…'난장판' 잼버리 구원투수로 등판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1000만원으로 압구정 현대아파트에 투자하세요" [그래서 투자했다]
- "화장실 청소 일당 20만원"…'잼버리 알바 급구' 논란
- "잼버리 대원 묵을 홈스테이 찾습니다"…긴급 철수 후폭풍
- 은퇴 후 10명 중 6명 '국민연금' 받는다…수령율 1위 도시는?
- 유노윤호 "2년 7개월만 컴백, 앨범에 피·땀·눈물 들어가"
- '차범근 며느리' 한채아 "우리 부부 행복해…관계 달라졌다"
- 주호민 측 변호사, 이틀 만에 '전원 사임'…이유는?
- 김민재 덕분?…11년 도망치던 마피아 붙잡힌 황당 이유
- BTS 슈가 어깨 드러내자…"칼부림 났다" 신논현역 소동